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통합, 내달 2일 '비대면' 전국위…기본소득 1호정책으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31일 의총서 새 당명 정해 함께 의결…유튜브 안건보고 후 ARS 투표
    통합, 내달 2일 '비대면' 전국위…기본소득 1호정책으로
    미래통합당은 내달 2일 제3차 전국위를 열어 당헌 및 강령·정강정책 개정안과 당명 변경안을 의결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전국위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재확산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개회부터 안건보고는 당 유튜브 채널인 '오른소리'를 통해 생중계하고 안건에 대한 의결은 ARS 투표를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통합당은 앞서 '한국형 기본소득'과 국회의원 4연임 제한 추진, 교육 평등, 부동산 공급 확대 및 금융규제 완화 등의 내용이 담긴 정강정책안을 마련했다.

    당명은 오는 31일 비대위에서 복수안을 논의한 뒤 의총에서 의견을 모을 예정이다.

    이후 내달 1일 상임전국위를 거쳐 이 안을 전국위에 상정한다.

    한편 통합당은 이날 비상대책위원회 화상회의를 열어 이달곤·곽상도·임이자 등 현직 의원 10명을 포함한 코로나19대책특위 위원 20명을 선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계약직 직원 하루 더 일 시켰다가…"연차수당 130만원 달래요"[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

      오리엔테이션과 인수인계를 위해 계약서상 출근일 보다 몇시간 일찍 불렀다면 그 시점부터 근로기간을 계산해야 한다는 법원 판결이 나왔다. 이로 인해 근무기간이 하루 늘어나면서 1년 계약직 근로자의 근로일이 1년+1일이 ...

    2. 2

      주말 덮친 한파·강풍·산불에 인명피해 속출…전국 '초비상'

      주말 사이 한파와 대설, 강풍이 동시에 몰아치면서 전국 곳곳에서 인명 피해가 잇따랐다. 빙판길 교통사고로 사망자가 발생한 데 이어 강풍에 대형 간판이 붕괴돼 행인이 숨졌고, 산불까지 겹치며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비상...

    3. 3

      의성군수 "오후 6시께 의성읍 산불 주불 진화 완료"

      작년 봄 대형 산불에 이어 1년도 채 안 돼 발생한 경북 의성군 산불이 발생 3시간 만에 주불 진화가 완료됐다.김주수 의성군수는 산불이 발생한 10일 "오후 6시께 산불 진화 헬기가 철수할 즈음에서 주불 진화가 완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