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워진 경제상황…지역활성화를 위한 공모전


한국경제신문 올콘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확산으로 어려워진 경제상황에서 지역활성화를 위한 공모전을 모아봤습니다.

<정서진 중앙시장 숏클립 챌린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정서진 중앙시장 숏클립 챌린지를 개최합니다. 자신만의 아이디어로 정서진중앙시장을 표현하는 이번 공모전은 60초 이내 영상을 제작하여 국민 누구나 참여가능합니다. 접수기간은 9월 30일까지이고, 대상 150만원 외 총상금 300만원이 수여됩니다.

<2020 구로 청년일자리 프로젝트 공모전>
구로구청에서 청년일자리 프로젝트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구로구에 거주하거나 대학생 또는 직장인인 만19세에서 39세 청년이라면 참여가능하고 주제는 자유입니다. 접수기간은 9월4일까지이고, 프로젝트 별 300만원 외 총 1,500만원의 지원금이 수여됩니다.


대외활동 소식입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GIFTS ODA 프렌즈 2기를 모집합니다. ODA란 개발도상국의 경제개발/ 사회복지 등을 주목적으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원조사업을 뜻합니다. ODA 사업에 관심 있는 만19세에서 만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합니다. 혜택으로는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 명의 수료증과 ODA 전문가 특강 참여기회 제공 및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됩니다.

대외활동을 마지막으로 지역활성화에 도움이 될만한 소식을 모두 소개해드렸습니다. 올콘이 전하는 공모전 및 대외활동 소식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제공되며, 더 자세한 정보는 올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