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통합, 공공의대 논의 유보 요구…"코로나 극복이 우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통합, 공공의대 논의 유보 요구…"코로나 극복이 우선"
    미래통합당은 31일 의료계 파업으로 이어진 공공의대 설립 및 의대 정원 증원 등 의료 정책에 대한 논의를 유보할 것을 정부에 촉구했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비대위 회의에서 "가장 시급하게 해결해야 할 사항은 코로나 사태 극복"이라며 "최근 문제 되는 공공의대 설립, 의대 정원 증대 등은 일단 코로나 사태를 극복하고 난 다음에 원점에서부터 의료계와 정부가 협의해서 해결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의료 종사자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코로나 사태를 극복하는데 전력을 다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주는 것이 정부의 무엇보다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도 "공공의대 설립이나 의대 정원 증원 문제는 가볍게 결정할 일이 아니다"라며 "향후 수십 년 우리나라 의료전달체계를 결정하는 일이기 때문에 제대로 설계하지 않으면 또 다른 부작용을 가져올 수밖에 없다"고 했다.

    이어 "정부가 결자해지 차원에서 이 문제를 조속히 풀고 양보하길 강하게 권고한다"고 말했다.

    그는 "내일부터 의사국가고시 실기시험이 시작된다고 하는데 많은 수험생이 시험을 포기하는 상황"이라며 "오늘 중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해결이 점점 더 어려워지는 상황"이라고 우려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잘 키운다더니" 입양 당일 개 3마리 잡아먹은 70대

      공공기관에서 입양한 반려견을 도살한 70대 남성이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전북 익산경찰서는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70대 A씨를 조사 중이라고 13일 밝혔다.A씨는 익산시 황등면의 한 공공기관에서 입양한 강아지 3마...

    2. 2

      성매매 장면 불법 촬영한 30대 BJ, 인터넷 '라방'까지…

      경기 오산경찰서는 성매매 장면을 불법 촬영한 뒤 온라인 방송으로 유포한 혐의(성매매처벌법 등)를 받는 30대 BJ A씨가 구속 송치됐다고 13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2일 오산시의 한 숙박업...

    3. 3

      대만서 '불법 도박' 사실이었다…롯데, 나승엽 등 4명 귀국 조치

      대만 타이난에서 2026시즌 프로야구 준비에 한창인 롯데 자이언츠 선수 4명이 '불법 도박장'을 출입한 것이 사실로 드러났다.13일 롯데 구단은 "선수를 면담하고 사실관계를 파악한 결과 나승엽, 고승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