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흩어져야…' 춘천시 주민총회 온라인 진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원 춘천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에 따라 주민총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흩어져야…' 춘천시 주민총회 온라인 진행
    주민총회는 주민이 필요한 각 마을 과제를 발굴해 투표로 결정하는 자리다.

    애초 춘천시는 올해 주민자치회가 마을 의견과 토론을 거친 계획을 세워 오프라인으로 주민총회를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확산하는 코로나19에 따라 온라인 투표 시스템을 구축해 추진키로 했다.

    주민총회 의제는 세월교 야시장에 '콧구멍 마켓' 운영을 비롯해 '걸어서 근화속(근화동)으로' 등 모두 56건이다.

    투표참여는 다음 달 1일부터 15일까지로 시민소통 플랫폼인 '봄의 대화'에 접속(spring.chuncheon.go.kr)해 본인 인증 후 투표하면 된다.

    '흩어져야…' 춘천시 주민총회 온라인 진행
    춘천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내년 마을사업 선정 주민총회도 비대면으로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하늘 아래 두 개의 태양 없다"... 이언주, 민주·혁신 합당추진에 '2인자의 반란' 직격탄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제안한 ‘조국혁신당과의 합당’ 논의가 당내 주류 세력 재편을 둘러싼 권력 투쟁으로 번지고 있다. 이언주 최고위원은 이를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 장악력을 흔드는 &ldqu...

    2. 2

      "민주당과 공직자는 집 팔 건가"…文정부 '직보다 집' 재조명

      "부동산 정상화 불가능 같나요?"  (이재명 대통령)"민주당 의원들과 정부 관계자들에게 단도직입적으로 묻겠습니다. '5월 9일까지 집 파실 겁니까?'" (이준석 의원)이재명 대통령이 주택시장 ...

    3. 3

      장동혁, 李 대통령에 "1년 만에 6억 오른 본인 집부터 팔아야"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에게 “1년새 6억원 오른 본인 분당 아파트 먼저 팔라”고 지적했다. 장 대표는 2일 국민의힘 최고위원회를 주재하며 이 대통령에 대해&nb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