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고리 1호기 해체 속도 낸다…계획서 초안 공람 완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고리 1호기 해체 속도 낸다…계획서 초안 공람 완료
    국내 최초로 해체 수순을 밟고 있는 고리 원자력발전소 1호기의 해체 계획서 초안에 대한 주민 공람이 완료됐다.

    31일 한국수력원자력 고리본부 따르면 지난 7월 1일부터 시작된 '고리 원자력발전소 1호기 발전용 원자로 및 관계시설의 해체 계획서'의 공람이 지난 29일 완료됐다.

    해당 계획서는 고리 1호기 인근 9개 지자체에 전달돼 두 달간의 공람이 이뤄졌다.

    부산 기장군, 해운대·금정구, 울산 울주·북·중·남·동구, 경남 양산시가 대상이다.

    한수원은 공청회 개최 요청 여부 등을 포함해 초안과 관련된 의견을 해당 지자체로부터 내달 14일까지 받는다.

    이후 지자체와 협의해 공청회 여부와 장소, 시간 등을 정한다는 방침이다.

    해체계획서 초안은 2017년 6월 고리 1호기가 영구 정지된 이후 3년 만에 나왔다.

    한수원은 공청회 등 주민 의견을 수렴 절차가 완료되면 최종본을 완성해 정부에 제출한다.

    이후 해체계획서 승인이 이뤄지면 본격 해체 작업이 진행될 전망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인사] IBK투자증권

      ◎임원 신규선임◇상무대우▷자산관리영업본부장 박정용◎부서장 승진◇영업상무보▷PI부장 손지훈◇영업이사▷구조화금융1부장 박찬엽 ▷기업금융1부장 곽철수◇부장▷혁신기업분석부 이건재◎부서장 신규보임◇영업상무보▷ETF영업부장 노...

    2. 2

      중구, 생활폐기물 10% 감축…직매립 금지 앞두고 대응 마쳐

      수도권 생활폐기물 직매립 금지 시행을 하루 앞두고 서울 중구가 선제적인 폐기물 감량 성과를 내며 주민 불편 최소화에 나섰다.중구는 올해 발생한 생활폐기물이 약 4만1500톤으로 지난해 4만6300톤 대비 10.3% ...

    3. 3

      서대문구보건소에 체력인증센터 개소…맞춤 운동 처방 제공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가 주민의 규칙적인 운동 습관 형성과 체력 수준 향상을 위해 보건소 내에 체력인증센터를 열었다. 체력인증센터 이용을 희망하는 주민은 손목닥터9988 앱을 통해 예약한 뒤 방문하면 된다.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