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원도 '범이 & 곰이'…"최고의 캐릭터 스타 노린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캐릭터 스타 선발대회인 '우리 동네 캐림픽' 첫 참가

    강원도는 도의 캐릭터인 '범이 & 곰이'가 우리 동네 캐릭터 스타 선발대회인 '우리 동네 캐림픽'에 처음 출전한다고 31일 밝혔다.

    강원도 '범이 & 곰이'…"최고의 캐릭터 스타 노린다"
    우리 동네 캐림픽은 국내 캐릭터 산업의 부흥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가 3회째다.

    지역 및 공공캐릭터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투표 및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16개가량의 작품을 선발한다.

    총상금은 3천만원이다.

    우리 동네 캐릭터 홈페이지(https://ourcharacter.org/)에서 오는 1일부터 10일까지 예선 온라인 투표가 진행되며, 본인 인증을 거쳐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강원도의 '범이 & 곰이'는 2019년 새롭게 탄생한 캐릭터로, 친근하고 깜찍한 외모로 SNS 및 유튜브, 2020 평창평화포럼, 평창국제평화영화제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도정 홍보 분야에서 활약 중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우리 동네 캐림픽 참가를 통해 '범이 & 곰이'가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캐릭터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전종서, 감독 남친과 차린 1인 법인 늑장 등록…해명 들어보니 [공식]

      배우 전종서가 콘텐츠 제작사 '썸머'의 대중문화예술기획업 등록을 뒤늦게 완료한 사실이 알려지며 소속사 측이 진화에 나섰다. 소속사 앤드마크는 10일 한경닷컴에 "썸머는 매니지먼트를 목적으로 설...

    2. 2

      "안전의무 지켰나"…HJ중공업 강제수사 착수

      경기남부경찰청과 노동부가 신분당선 연장구간 공사 현장의 근로자 사망사고와 관련해 HJ중공업을 상대로 강제수사를 시작했다. 경기남부경찰청 형사기동대와 경기지방 고용노동청은 10일 오전 9시부터 업무상과실치사 ...

    3. 3

      "AI가 의사보다 정확"…의대생 연구서 진단 정확도 앞서

      국내 의과대학 본과생들이 실제 임상 증례 분석에서 인공지능(AI)이 의료진과 비교해 더 높은 판단 정확도를 보일 수 있음을 확인했다.연세대학교 용인세브란스병원 심장내과 배성아 교수와 정신건강의학과 박진영 교수, 연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