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활용 가능한 수퍼푸드 터키, 셰프의 딜리버리 위크 프로모션 실시
담백한 맛, 풍부한 영양, 다양한 조리법까지 모두 가능한 미국산 터키가 최근 요식업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주재료로 각광받고 있다. 1인당 터키 소비량이 지난 30년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각종 통계 자료 결과가 나온 바 있으며, 특히 터키는 수퍼푸드 중에서도 유일한 육류로 인정을 받아 건강을 챙기고자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터키를 조금 더 특별하게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다. 그중 찾아가는 레스토랑 컨셉의 `셰프의 딜리버리 위크`는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도마 ▲레스쁘아 뒤 이부 ▲정식당 ▲더그린테이블 ▲씨네 드 쉐프)의 셀럽 셰프들이 미국산터키를 활용한 터키샐러드, 리조또, 타코, 피크닉박스 등 스페셜 메뉴를 선보이는 프로모션이다.

`셰프의 딜리버리 위크`는 배달 어플리케이션 띵동을 통해 8월 22일부터 9월 9일까지 약 3주간 한정 수량에 한해 진행되기 때문에 미국산터키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고자 한다면 본 프로모션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아울러 터키는 샌드위치에 가장 잘 어울리는 육류로 꼽히는 재료로, 샌드위치 전문 프랜차이즈 써브웨이에서 이 점을 활용한 여름 프로모션 `써브웨이 아메리칸 클래식`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때 선보인 ▲써브웨이클럽 ▲써브웨이멜트 신메뉴 2종은 터키 가슴살 햄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메뉴로 알려지며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미국가금류수출협회 관계자는 "터키는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적은 편이며 칼로리도 낮아 요즘 같이 건강 관리에 신경 써야 할 때 사용하기 적합한 식재료 중 하나이다. 아직 미국산터키가 식재료로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한 번 접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배달 음식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글루타민산, 아르기닌, 류신, 라이신 등 아미노산이 풍부한 단백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요리에 접목이 가능해 그 활용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미국산터키는 `셰프의 딜리버리 위크` 프로모션을 통해 더 자세한 사항을 알아볼 수 있다.
다양한 활용 가능한 수퍼푸드 터키, 셰프의 딜리버리 위크 프로모션 실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