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경진대회도 온라인으로 '영어경제 프레젠테이션대회' 이렇게 신청하세요
국내 최초 영어 경제 말하기 대회인 '2020 한국경제-서강대 영어 경제 프레젠테이션 대회'가 오는 18일까지 온라인 예선 접수를 진행한다.

초중생들의 우수한 발표, 스피치 능력 장려와 국제 사회에 대한 이해 증진을 목표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한경닷컴과 서강대학교가 공동 주최하고 토의·토론 전문 교육 기업인 디베이트포올이 공동 주관하며, 대한무역진흥공사(KOTRA)가 공식 후원한다.

코로나 19 여파에 재택근무·원격 수업·영상 회의·비대면 유통 등 모든 것이 빠르게 변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변화에 맞춰 대회 주최 측도 예선을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 온라인 예선은 경제·경영 관련 자유 주제(Open Topic)로 직접 영어 프레젠테이션 동영상을 제작해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예선 스피치를 통과한 팀들은 10월 31일 서강대학교 성 이냐시오관 강당에서 본선 대회 발표를 진행한다. 본선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언택트 심사로 진행될 수 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디지털 전환시대, 대회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영어경제 프레젠테이션대회’를 준비중이라면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을 정리한다.

Q1 : 국제학교나 외국인학교 재학생도 참가 가능한가요?
A : 외국인학교, 국제학교 재학생은 참여가 어렵습니다. 다만, '외국교육기관 및 외국인학교 종합안내 홈페이지'에 등록되지 않은 학교 재학생은 대회에 참가 가능합니다. 대회 참가 안내 페이지의 추가 설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Q2 : 예선 참가시 접수비를 제출하나요? 본선도 추가로 제출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A : 예선 참가시 접수비를 결제해야하며, 본선에서는 추가 결제가 없습니다.

Q3 : 예선과 본선시 참가확인증 또는 수료증을 제공하나요?
A : 예선 통과시 수료증을 제공합니다. 예선 탈락시에도 참가확인증 등의 서류를 제공합니다.

코로나19 확산세에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진행됨에 따라 기타 유사 영어 관련 대회들이 다 취소되었지만, 유일하게 '2020 한국경제-서강대 영어 경제 프레젠테이션 대회'는 모든 일정을 온라인 대응을 통해 그대로 진행한다. 대회 가이드라인 및 자세한 사항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https://hkenglish.hankyung.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