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농협쌀조합, 안전하고 맛있다…명품 브랜드 '청풍명월 골드 쌀'
‘청풍명월 골드 쌀’이 제14회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대상’에서 8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예산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에서 생산중인 ‘청풍명월 골드 쌀’은 국내 최고의 품질인 ‘삼광벼’를 원료로 만들고 있다. 충청남도가 사업을 추진하고, 농협중앙회 충남지역본부는 생산단지 사업관리를 한다. 충청남도 농업기술원은 참여농가 교육과 기술지도, 유전자 검사 및 성분 분석을 하고 있다. 체계적인 역할분담으로 최고품질을 만들어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고 있는 명품 브랜드 쌀이다.

‘청풍명월 골드 쌀’을 생산하기 위해 생산단지를 조성해 계약재배 를 실시하고 종자는 국립종자 보급소에서 정부 보급종자를 공급하고 있다.

충청남도 농업기술원이 개발한 표준 매뉴얼에 의해 교육과 계약재배에서부터 수확, 건조, 저장, 가공 포장 등 엄격한 품질관리를 하고 있다.

김경수 대표
김경수 대표
특히 예산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은 지역사회발전과 농가소득증대와 ‘3농 혁신’ 실천을 위해 다양한 컨설팅과 현대화 시설을 갗추고 GAP 인증을 획득해 명실상부한 명품 브랜드 쌀을 생산가공하는 선도하고 있다.

고객이 만족하는 명품 브랜드 ‘청풍명월 골드쌀’을 공급한다는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전 직원이 하나로 뭉쳐 정성이 하나가득 담긴 안전한 먹거리를 소비자의 밥상 위에 올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역사회 발전과 농업인의 미래에 희망을 주는 농협 쌀 가공공장으로 서의 역할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