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국산 자동차 판매 부문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박리다매 원칙을 고수하고 있는 허 대표는 전성기 시절 자동차 판매왕으로 명성을 떨친 장본인이다.
허 대표는 “한번 나와 인연을 맺은 고객은 끝까지 책임진다”며 “자동차 운행중 발생할수 있는 차량사고나 차량 이상시 정비가 필요할때면 언제 어디서든 전화요청을 하면 성실하게 처리하고 이 점이 지금까지 많은 분들이 카카오토를 ?는 이유가 아닌가 생각한다”고 말했다.
허 대표는 “자동차 영업에서는 신뢰가 생명”이라며 “한순간 눈앞의 이익보다는 고객의 취향에 따라 맞춤견적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자동차 매니아인 허 대표는 일 자체를 시나브로 즐기는 프로 영업인인 동시에 자동차 매니아다. 그가 소유한 차도 서너 대가 된다. 매일 5시간 이상 자지 않는다. 허 대표는 유튜브에선 ‘허프로’로 통하는 유튜버다. 인기유튜버 답게 체중도 93㎏에서 76㎏으로 줄이고 영상시대 새로운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한다.
허 대표는 “신차를 구입할때는 차량할인 비중보다는 본인이 선호하는 차량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개인의 수입에 맞도록 설계를 해야 유지부담이 없다”고 말했다.
특히 코로나 사태로 전산업이 주춤할 때 비대면 판매방식인 유튜브 방송 ‘카카오토’를 통해 매출이 고속성장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카카오토는 자동차 판매뿐만아니라 자동차 비교보험 맞춤 서비스 및 자동차 할부금융도 하고 있어 여느업체에서는 볼 수 없는 ‘원스톱 쇼핑방식’을 구축하고 있다. 카카오토는 향후 지점을 서울 경기로부터 전국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