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1위 '셀렉스 선물세트'
매일유업이 추석을 맞아 제휴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셀렉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셀렉스는 성인 건강에 가장 중요한 영양소인 단백질을 쉽게 섭취하도록 만든 제품이다.

매일유업의 생애주기별 영양설계 전문 브랜드 ‘매일 헬스 뉴트리션’은 50년간 축적한 과학적 영양 설계 노하우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고단백 셀렉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단백질은 근육 합성과 근손실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바이러스, 세균 등 외부 병원체의 침입에 맞서 싸우는 항체의 중요한 성분이기도 하다.

셀렉스의 모델이자 골프 영웅 박세리는 “30대 이후 근육이 감소하기 때문에 일상에서 식사만으로는 부족한 단백질과 영양을 보충할 수 있도록 코어 프로틴 플러스를 챙겨 먹고 있다. 부모님께도 꾸준히 챙겨드리고 있다”고 말했다.

셀렉스 대표 제품인 ‘셀렉스 코어 프로틴 플러스’는 국내 최초로 한국인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을 기반으로 만든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이다. 이 시장 1위를 달리고 있다. 선물세트는 분말 1캔과 스틱 14입을 넣은 지관 1통, 전용 텀블러로 구성했다.

매일유업은 “코로나19로 만나기 힘든 가족과 지인에게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 쿠팡 로켓배송 등 온라인몰을 이용해 추석 선물을 집 앞까지 배송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스포츠 영양식 ‘셀렉스 스포츠’ 선물세트는 운동과 함께 깔끔하게 마시는 단백질 보충제다. 100% 분리유청단백질을 사용해 유당과 지방이 없고 순도도 90% 이상으로 높아 체내 흡수 속도가 빠르다. 1회 섭취량 기준 달걀 3개 분량이 넘는 20g의 분리유청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도록 영양설계했다. 운동 직후 근육 회복과 합성에 가장 이상적인 양을 제공한다. 초콜릿 맛 10포와 복숭아맛 10포, 전용 텀블러로 구성했다.

‘매일 마시는 프로틴’은 간편하게 뜯어 바로 마실 수 있는 제품이다. 125mL 용량에 단백질 8g이 함유돼 있다. 동일 용량 우유에 들어있는 단백질의 두 배에 해당하는 단백질 양이다.

매일유업은 상하농원 선물세트도 내놓았다. 상하농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한다. 햄 공방의 수제 소시지 세트, 과일 공방의 수제 과일 잼과 청, 발효 공방의 된장, 간장 등이 있다.

지역 농가와 협력해 지역 특산물도 내놨다. 동물 복지 유정란, 장수 사과, 명품 멜론, 나주배, 유기농 새싹보리 분말 세트 등이다. 자세한 정보는 상하농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보라 기자 destinyb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