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환경일자리 채용설명회 이달 17일·24일 온라인으로 열린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환경부가 이달 17일과 24일 두 차례 '2020 온라인 환경일자리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 환경부 산하기관과 환경기업의 인사담당자가 화상회의 형태로 채용계획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코로나19로 일자리 정보를 얻기 힘든 환경분야 구직자들에게 12개 환경부 산하기관 및 환경기업의 채용정보를 제공한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한국수자원공사, 한국환경공단, 국립생태원, 한국상하수도협회, 한국환경산업협회, ㈜에코프로, 인선모터스㈜, ㈜대양이엔아이, ㈜에코앤파트너스, ㈜에코아이, ㈜일신종합환경 등이다.

    앞서 채용설명회 운영사무국은 지난 11일부터 참여기관과 기업의 정보를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구직자들로부터 사전등록을 받아 설명회 당일에는 인사담당자와의 실시간 소통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환경산업협회와 인크루트가 공동운영한다.

    환경부는 이번에 참여하는 12개 기관과 기업 이외에도 여러 환경 기업들의 채용정보를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안내할 계획이다.

    김동구 환경부 녹색전환정책관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채용 의지가 있는 환경기업들과 인재들이 만나서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구은서 기자 ko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환경부 "전기차 기본요금 부과체계 개선할것…한시 지원도 검토"

      전기차 충전전력요금 할인 일몰에 소비자·충전사업자 반발환경부 "313.1원으로 복귀하더라도 여전히 내연기관 유류비 60∼70% 수준" 분석정부는 한국판 뉴딜의 핵심축인 그린 뉴딜의 주요 정책 중 ...

    2. 2

      시냅틱웨이브, 보안 솔루션 '와이즈키' 온라인 박람회 통해 소개

      보안 전문 기업 시냅틱웨이브가 국내 최초 3차원(3D) 버추얼 전시회인 ‘집코노미 언택트 박람회’에서 사물인터넷(IoT) 보안 솔루션 '와이즈키'를 선보이고 있다. 오는 ...

    3. 3

      "이런 언택트 박람회는 없었다"…3D 가상공간에 1만여명 '북적'

      국내 최초의 현장 부스 없는 3차원(3D) 버추얼 전시회에 대한 반응은 뜨거웠다.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한 ‘집코노미 언택트(비대면) 박람회’ 첫날인 4일 방문객이 1만 명을 웃돌았다. 비슷한 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