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광학 테크 기업 아이엘사이언스는 두피·모발 케어 전문 브랜드 폴리니크의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가 2020년 굿디자인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굿디자인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디자인 선정 제도다. 굿디자인의 우수 상품 및 서비스로 선정되면 정부인증마크인 GD(Good Design) 마크가 부여된다.

이번에 굿디자인에 선정된 폴리니크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는 약 400g의 초경량 인체공학적 설계로 실용성을 높였다. 포인트 장식 요소를 잘 활용해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이엘사이언스 폴리니크 두피케어기 '2020 굿디자인' 선정
이 제품은 미니멀리즘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해 전체적으로 심플한 게 특징이다. 깔끔한 흰색과 고급스러운 검은색 2종으로 출시됐다. 제품 뒷면에 있는 사이즈 조절용 밴드에는 제품 컬러에 따라 로즈골드 및 옐로우골드 포인트 장식이 적용됐다.

폴리니크 두피케어기는 특허받은 미세전류 기술과 아이엘사이언스의 핵심 소재인 실리콘렌즈 LED의 이중 효과를 적용한 탈모예방 홈케어 디바이스다. 1일 1회 토탈케어 모드로 20분간 사용 시, 두피 혈행 및 세포 활동을 촉진해 두피 컨디션을 최적화하는 기능을 보유했다.

폴리니크 두피케어기는 지난 5월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 의뢰한 임상시험에서 두피 미세혈류량 61%, 모발 굵기 9.96%, 모발 인장강도 22.90%, 두피 피지 37.52% 개선 등 탈모 관련 주요 항목에서 효과를 검증받았다.

송성근 아이엘사이언스 대표는 "폴리니크 두피케어기가 혁신기술 제품력뿐만 아니라 우수한 디자인으로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과 함께 해외 유수의 디자인 어워드에도 출품해 K-디자인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싶다"고 밝혔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