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시 불법 명의·무단방치 등 불법 자동차 단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시 불법 명의·무단방치 등 불법 자동차 단속
    부산시는 다음 달 1일부터 31일까지 구·군, 한국교통안전공단 부산본부, 자동차정비 조합 등과 불법 자동차를 집중적으로 단속한다고 1일 밝혔다.

    단속 대상은 속칭 '대포차'로 불리는 불법 명의 자동차와 주택가 등지에 장기간 무단 방치된 자동차, 정기검사를 받지 않은 자동차다.

    구조변경 승인 없이 발광량이 많은 전조등을 설치했거나 소음기를 불법으로 개조한 자동차, 안전기준과 번호판 위반 자동차도 단속 대상이다.

    시는 위반차량을 적발하는 즉시 소유주에게 임시검사 명령과 과태료 부과, 범칙금 통고, 벌금 등의 처분을 내릴 방침이다.

    단속된 차량 소유자는 자동차관리법에 따라 불법 구조변경 차량은 원상복구와 1년 이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 벌금형을 받을 수 있다.

    안전기준과 번호판 위반 자동차 소유주는 100만원 이하 과태료 처분을 받게 된다.

    무단방치 차량은 견인한 후 소유자 스스로 처리하도록 유도하고, 응하지 않으면 강제 폐차나 매각 등 강력하게 처리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프랑스검찰,X 사무실 압수수색하고 머스크에 소환장

      프랑스 경찰이 일론 머스크의 소셜미디어인 X(구 트위터) 사무실을 압수수색했으며 머스크에게 4월에 소환 조사에 출두하도록 명령했다. 로이터에 따르면, 3일(현지시간) 파리검찰청은 성적으로 노골적인 딥페이크 ...

    2. 2

      금 4900달러, 은 86달러 반등…분석가들 "상승동인 여전" 낙관

      금과 은 가격이 역대급 폭락 이후 급반등하면서 귀금속 관련 글로벌 주식과 펀드도 상승세를 보였다. 분석가들은 금과 은에 대한 기존의 과열 매수 상태를 인정하면서 금과 은에 대한 낙관적 전망을 유지했다. 3일...

    3. 3

      한경ESG Vol.56 - 2026년 2월호

      한경ESG Vol.56 - 2026년 2월호ISSUE글로벌 브리핑[이슈 브리핑] 기업지배구조 보고서 공시의무 확대…중점 점검 사항은[이슈 브리핑] 자원 안보 위한 ‘핵심 광물 재자원화&rsqu...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