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구름 낀 추석 연휴 셋째날 곳곳서 빗방울…"교통안전 유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구름 낀 추석 연휴 셋째날 곳곳서 빗방울…"교통안전 유의"
    추석 연휴 셋째 날이자 금요일인 2일은 전국에 대체로 구름이 많고 일부 지역에서는 한때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서울과 경기 북부, 강원 영서 북부에는 낮 한때 비가 오겠고, 경기 남부와 강원 영서 남부, 충남 북부는 오후부터 저녁 사이 비가 오겠다.

    이날 예상 강수량은 5∼10㎜다.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서울 16.4도, 인천 17.8도, 수원 14.7도, 춘천 15.2도, 강릉 15.9도, 청주 17.8도, 대전 17.6도, 전주 17.4도, 광주 16.7도, 제주 18.2도, 대구 15.2도, 부산 17.1도, 울산 14.8도, 창원 15.8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21∼26도로 예보됐다.

    밤부터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크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3일까지 강원 산지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서해상에는 돌풍을 동반한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주의해야 한다.

    남해안은 바닷물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침수 피해를 보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와 서해 앞바다에서 0.5∼1.5m, 남해 앞바다에서 0.5∼1.0m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0.5∼2.0m, 서해와 남해 0.5∼1.5m로 예상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기현 "北김정은 군사시찰 비율 증가세…2년새 3.5배"

      올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군사 시찰 비율이 2년 전보다 3.5배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2일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이 통일부에서 제출받은 '최근 3년간 김정은 위원장 현장 시찰 일지'에...

    2. 2

      춘천계성학교, 청각장애 학생 원격수업 지원 강화

      강원 춘천계성학교 내 청각장애 특수교육 지원센터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원격수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각장애 학생들을 돕고자 맞춤형 서비스 지원을 펼친다. 먼저 FM 송수신기와 태블릿 PC, ...

    3. 3

      대구경북 신공항 효과 극대화한다…접근성 높이고 연관산업 육성

      광역교통망 8개 노선 계획…연계 발전 46개 과제 추진 경북도는 군위와 의성에 들어서는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건설과 개항에 따른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접근성을 높이고 연관 산업을 키우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2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