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 C&C-한양대학교,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에 협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텀블러 사용 등으로 포인트 쌓아 교내 카페·서점서 사용
    SK C&C-한양대학교,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에 협력
    SK㈜ C&C는 한양대학교와 '행가래(幸加來)를 통한 생활 속 사회적 가치 확산 협력 협약'을 체결한다고 5일 밝혔다.

    '행가래'는 지난해 SK C&C가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행복(幸)을 더하는(加) 내일(來)을 만들자'라는 뜻이다.

    SK C&C 구성원들은 행가래 앱을 다운받아서 텀블러 사용, 계단 이용, 걷기, 헌혈∙봉사 참여, 양면 인쇄, 사내 식당에서 잔반 남기지 않기 등 활동을 할 때 SV(Social Value·사회적 가치)포인트를 적립한다.

    적립한 포인트는 기부나 사회적 기업 물품 구매 등에 사용한다.

    이달 8일부터 한양대 학생·교직원 3만2천명도 '한양대 행가래 앱'에서 같은 방식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캠퍼스 건물 계단 걷기, 텀블러 쓰기, 학교 식당 음식 남기지 않기 등 활동으로 한양대 SV 포인트를 적립한 다음 교내 카페·서점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SK C&C는 한양대 SV 포인트로도 사회적 기업 상품을 구매하거나 외부에 기부할 수 있도록 사용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양대 김명직 교학부총장은 "행가래는 강의실 밖에서 비대면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는 점에서 활용 의미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SK C&C 안석호 행복추진센터장은 "사회에 필요한 혁신 인재 양성에 앞장서 온 한양대학교와 함께 행가래 앱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 동참을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SK C&C-한양대학교,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에 협력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KT 롤스터의 ‘고스트 매직’, 젠지에도 통할까 [이주현의 로그인 e스포츠]

      2026 LCK컵이 지난 14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에 위치한 치지직 롤파크에서 개막했다. LCK컵은 국내 리그오브레전드(LoL) e스포츠 프로 리그를 주관하는 LCK(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가 지난해 처음 ...

    2. 2

      기존 비만약의 1.5배 효과…'3중 기전' 비만약 출시 코앞

      미국 빅파마 일라이릴리가 삼중 기전 비만약 개발에 박차를 가하면서 관련 시장이 약효와 가격 등에&n...

    3. 3

      'AI 지각생' 애플, 구글·오픈AI와 전략적 협업 나선다

      인공지능(AI) 개발 경쟁에서 뒤처진다는 평을 듣던 애플이 자사 아이폰 생태계를 무기로 구글과 오픈AI 사이에서 균형을 잡으며 'AI 킹메이커'로 부상하고 있다.파이낸셜타임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