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북한단신] 김정은에게 아프리카서 당 창건 축하 꽃바구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조제프 카빌라 전 민주콩고 대통령과 짐바브웨아프리카민족동맹애국전선(ZANU-PF) 중앙위원회가 오는 10일 당 창건 75주년을 기념해 꽃바구니를 보내왔다고 조선중앙통신이 5일 밝혔다.

    ▲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올해 정권 수립 72주년(9·9절)을 기념해 축전을 보내온 카타르 추장, 바레인 국왕, 벨기에 국왕 등에게 답신했다고 외무성이 5일 밝혔다.

    아울러 김 위원장은 "유엔 사무총장에게 답전을 보냈다"고도 전했다.

    ▲ 함경북도 김책시에 거주하는 여성이 지난 7월 출산한 506번째 세쌍둥이가 평양산원에서 "뜻깊은 당 창건 75돌을 앞두고 만사람의 축복을 받으며 퇴원했다"고 조선중앙TV가 이날 보도했다.

    ▲ 물고기 양식에 쓰일 곤충을 대량 번식하기 위한 단백질먹이서식장이 황해북도 범안양어장에 새로 건설됐다고 조선중앙통신이 5일 밝혔다.

    통신은 서식장에 '알깨우기장'과 배양장, 건조장, 사료 창고 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다고 소개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與 윤리심판원, '딸 축의금 논란' 최민희 의원 '경고' 의결

      '딸 축의금 논란'을 빚은 최민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당 차원의 '경고' 처분이 내려질 전망이다.민주당 윤리심판원은 국정감사 중 자녀의 국회 결혼식으로 축의금 논란을 빚은 최민희 의원에...

    2. 2

      [속보] 與윤리심판원, '딸 축의금 논란' 최민희에 '경고' 의결

      [속보] 與윤리심판원, '딸 축의금 논란' 최민희에 '경고' 의결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3. 3

      SMR 특별법 국회 통과

      소형모듈원전(SMR) 개발과 상용화를 지원하는 내용의 ‘SMR 개발 촉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안이 12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SMR법을 포함해 이날 국회 본회의 문턱을 넘은 법안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