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베네수엘라 마두로 "트럼프, 우리의 잔혹한 적이지만 건강하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트럼프, 코로나 방역조치를 과소평가…더 인간적인 사람 되길"
    베네수엘라 마두로 "트럼프, 우리의 잔혹한 적이지만 건강하길"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걸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향해 뼈있는 메시지로 쾌유를 기원했다.

    5일(현지시간) EFE통신 등에 따르면 마두로 대통령은 전날 장관들을 만난 자리에서 "트럼프 대통령에게 인간적인 연대를 표시한다"며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회복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마두로 대통령은 "그는 베네수엘라의 잔혹한 적이지만 우리는 그가 건강과 생명을 갖길 바란다"며 "이번 일을 통해 트럼프 대통령이 더 신중하고 인간적인 사람이 됐으면 한다"고 뼈있는 말도 잊지 않았다.

    마두로 대통령은 또 "트럼프 대통령은 안타깝게도 (코로나19를 막기 위한) 조치들을 과소평가했다"며 "안타깝다고 말한 건 우린 누구도 감염되길 바라지 않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미국과 베네수엘라 정부의 관계는 최근 몇 년새 줄곧 악화해 왔다.

    트럼프 대통령은 마두로 정권이 인권 탄압과 마약 범죄 등을 저지르고 있다며 강도 높은 제재를 이어가고 있고, 마두로 대통령은 미국의 제재로 베네수엘라 위기가 심화하고 있다고 비난하고 있다.

    미국은 마두로 대신 야권 지도자인 후안 과이도 국회의장을 베네수엘라의 정상으로 인정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명배우 부부 비극적 죽음'…공포의 저택, 89억에 나오자 '반전'

      할리우드 배우 진 해크먼이 아내와 함께 죽음을 맞이한 산타페 저택이 새 주인을 맞은 전망이다.27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 데일리메일 등 외신에 따르면 고급 주택가인 뉴멕시코주 산타페이에 위치한 해크먼의 저...

    2. 2

      아마존, AI 경쟁 격화에 1.6만명 감원한다…3개월 새 3만명 구조조정

      아마존이 인공지능(AI) 경쟁 격화에 대응해 1만6000명의 대규모 구조조정에 나선다.28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아마존은 본사 조직을 중심으로 약 1만6000명의 직원을 감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베스 갈레티 아마...

    3. 3

      마리 퀴리 등 女과학자 72명 이름, 파리 에펠탑에 새겨진다

      프랑스 파리의 에펠탑에 새겨질 여성 과학자 72명의 명단이 마련됐다.26일(현지 시각) 프랑스 르몽드에 따르면 파리시는 이날 에펠탑 운영 업체 SETE와 '여성과 과학협회'에서 에펠탑에 이름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