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GS25, 아동안전지킴이집 운영점포 3천개로 확대…아동학대 예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GS25, 아동안전지킴이집 운영점포 3천개로 확대…아동학대 예방
    편의점 GS25는 경찰청과 협업해 서울·인천 지역을 중심으로 약 600개 점포에서 운영하던 아동안전지킴이집을 전국 3천여개 점포로 확대했다고 7일 밝혔다.

    아동안전지킴이집은 초등학교나 학원가 통학로 주변 골목길 사업장이 112나 관할 지구대·파출소와 비상 연락망을 구축해 위험에 처한 아동 보호에 나서도록 하는 지역공동체 치안 제도다.

    GS25는 전국 점주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은 지 한 달 만에 2천40여개 점포가 참여를 희망한 점을 고려하면 연말까지 1만2천여개 점포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했다.

    GS25 관계자는 "현재 전국 아동안전지킴이집은 총 1만2천곳으로, 단일 브랜드로는 GS25의 참여 규모가 가장 크다"고 말했다.

    GS25는 아동이 즐겨 찾는 햄버거와 면류, 유제품, 물티슈 등 10여개 상품에 아동학대 예방 이미지를 부착하고, 택배 상자 테이프를 비롯한 소모품에도 예방 문구를 넣을 예정이다.

    또 경찰청과 협업해 아동안전지킴이집으로 지정된 점포를 대상으로 분기별 1회 이상 아동학대 예방 및 대응 관련 교육을 한다.

    심각한 학대를 받은 아동에게는 지방자치단체와 협의해 심리 치료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금목걸이 때문에'…지인 살해 후 시신까지 훼손한 인도 남성

      금목걸이를 노리고 같은 국적 지인을 살해한 뒤 시신까지 훼손한 혐의를 받는 40대 인도인이 경기 남양주시에서 체포돼 검찰에 넘겨졌다.남양주북부경찰서는 강도살인과 시체손괴 혐의로 인도 국적 40대 남성 A씨를 구속 송...

    2. 2

      아내 운영 어린이집서 운전하던 남편…여교사 화장실 불법 촬영

      자신이 근무하는 어린이집 직원용 여자 화장실에 '몰카'를 설치해 불법 촬영한 40대 남성이 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겨졌다. 이 남성은 아내가 운영하는 어린이집에서 통학차량 기사로 근무한 것으로 전해졌다....

    3. 3

      '수사 안 무섭다' 햄스터 학대남, 조만간 경찰 조사…동물 22마리 구조

      이른바 '햄스터 학대남'의 집에서 동물 20여마리가 구조됐다. 이 남성은 햄스터와 기니피그를 학대하는 모습을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려 고발당했다.동물자유연대는 지난 3일 경찰·구청과 함께 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