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서 전 과정 비대면·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서 전 과정 비대면·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부산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가 12일부터 12월 11일까지 열린다.

    부산시, 부산고용노동청, BNK부산은행이 함께 마련한 이번 박람회는 온라인에서 구인·구직 신청, 화상 면접, 부대 행사까지 모두 이루어지는 완전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박람회에서는 지역 중소·중견기업 150개 이상이 채용관을 운영하는데 토종 대표기업인 BNK부산은행, 한국남부발전도 협력사와 참여한다.

    구직자는 박람회 홈페이지(www.부산온라인일자리박람회.kr)에 접속, 온라인으로 입사지원과 화상 채용 면접을 볼 수 있다.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등 채용과정 맞춤형 컨설팅과 '잡 아이 챗봇'을 통한 다양한 일자리 정보도 검색할 수 있다.

    참여기업은 박람회에서 직원을 채용하면 최대 5명까지 한 사람에 100만원의 BNK부산은행 채용장려금을 받을 수 있으며, 공인회계사와 공인노무사로 구성된 전문 상담사의 맞춤형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박람회에서는 라이브 채용설명회와 라이브 취업특강, 온라인 면접 코칭 프로그램 등을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15일과 22일에는 BNK금융그룹, 부산항만공사, 한국남부발전, 한국주택금융공사, 선보공업, 아난티코브 등이 참여하는 라이브 채용설명회가 열린다.

    박람회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은 12일부터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제미나이한테 짝사랑 상담했더니 상대에게 문자 보내질 뻔…"

      인공지능(AI)이 사람과 나눈 대화 내용을 바탕으로 문자를 만들어 지인에게 임의로 전송한 사례가 알려지자 논란이 일고 있다. AI가 실제 행동까지 대신 수행하는 'AI 에이전트' 시대...

    2. 2

      檢, 마지막 정기 인사 27명 줄사퇴…추가 사직 이어지나

      법무부가 29일 10월 검찰청 폐지와 공소청 공식 개청을 앞두고 사실상 마지막이 되는 검찰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에서 차장·부장검사와 평검사 등 27명이 의원면직(스스로 퇴직)하며 검찰을 떠났다. ...

    3. 3

      '외국산 과자' 3억원어치 밀수…세계과자 할인점서 판매해 적발

      외국산 과자와 의약품을 밀수입해 세계과자 할인점에서 판매한 업주들이 검찰에 송치됐다.부산본부세관은 관세법과 식품위생법, 약사법 위반 혐의로 세계과자 할인점 업주 4명을 불구속 송치했다고 29일 밝혔다.세관에 따르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