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동생' 하연, 가수 데뷔…태연 팬들도 응원 물결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태연 동생' 하연, 데뷔곡 '아이즈 온 유' 공개
본격 가수 활동 예고
태연 팬들도 "데뷔 축하해요" 응원
본격 가수 활동 예고
태연 팬들도 "데뷔 축하해요" 응원
!['태연 동생' 하연 데뷔 /사진=엔터아츠 제공](https://img.hankyung.com/photo/202010/01.24005369.1.png)
인공지능이 작곡한 곡으로 탄생한 하연(Hayeon)의 데뷔 앨범 '아이즈 온 유(Eyes on you)'가 7일 정오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오랜 시간동안 데뷔를 준비해왔던 하연의 데뷔곡 '아이즈 온 유'는 인공지능이 작·편곡한 음악을 바탕으로 프로듀서 NUVO의 작·편곡 협업과 하연의 작사 참여로 완성됐다.
Daftpunk 등 해외 유명 음반을 마스터링한 Conor Dalton의 마스터링과 미국 AES 금메달리스트 Kyle Holand의 믹싱으로 음악의 완성도를 높였다. Conor Dalton은 '올해 들어본 가장 캐치한 음악'이라는 극찬을 하기도 했다.
!['태연 동생' 하연 데뷔 /사진=엔터아츠 제공](https://img.hankyung.com/photo/202010/01.24005406.1.jpg)
한편 하연은 이번 디지털 싱글 발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음악활동을 시작하고, 올해 말 후속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제작사 엔터아츠는 2018년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 음반 레이블 A.I.M을 설립해 총 8장의 인공지능 음반을 발매하는 기록을 세우며, 글로벌 인공지능 음악 컨텐츠 업계를 리딩하고 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