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OPEC "세계 석유 수요 2030년대 후반까지 안정적일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OPEC 사무총장 "석유 시장, 코로나19로 인한 최악 상황 끝나"
    OPEC "세계 석유 수요 2030년대 후반까지 안정적일 것"
    석유수출국기구(OPEC)는 8일(현지시간) 발표한 보고서에서 전 세계의 석유 수요가 2030년대 후반까지 안정적 상태를 유지한 뒤 감소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OPEC은 이 보고서에서 전 세계의 하루 석유 사용량이 올해 9천70만 배럴에서 2030년 1억720만 배럴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OPEC은 "(석유의) 미래 수요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와 관련한 봉쇄 조처와 경제적 충격, 소비자 행태 등의 영향으로 과거 예측을 밑돌 것 같다"고 분석했다.

    또 2045년까지 세계 신차 시장에서 전기차 점유율이 27%를 넘을 것으로 전망했다.

    그럼에도 석유가 2045년까지 에너지 수요에서 계속 가장 큰 비중을 유지할 것으로 OPEC은 내다봤다.

    로이터에 따르면 이날 모하메드 바르킨도 OPEC 사무총장은 코로나19로 충격을 받았던 석유 시장에서 최악의 상황이 끝났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케빈 워시 Fed 의장후보, 상원 인준 문턱 넘을까 [Fed워치]

      차기 미국 중앙은행(Fed) 의장 후보로 지명된 케빈 워시 전 Fed 이사가 현 제롬 파월 의장의 뒤를 잇는 과정은 순탄치 않을 전망이다. 현 파월 의장에 대한 무리한 수사에 대해 공화당 내에서도 반발 기류가 형성된...

    2. 2

      트럼프 소원 '세계 최저금리'인데…시장은 금리인하도 '글쎄' [Fed워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여러 차례 미국 중앙은행(Fed)에 금리 인하를 요구했다. 지난달 29일 통화정책 결정회의(FOMC)에서 금리를 동결한 후에는 ”미국은 세계에서 가장 금리가 낮은 나라가 되어야...

    3. 3

      44세에 자연임신한 유명 여배우…"경련 올 정도로 울었다"

      1996년 개봉된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의 여배우로 잘 알려진 미국 배우 클레어 데인즈(46)가 40대 중반에 예상치 못한 임신을 했던 당시 심경에 대해 토로했다.지난 27일(현지 시간) 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