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욱, 방미 앞두고 에스퍼 美국방과 통화…"한미동맹 강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달 14일 한미안보협의회의 워싱턴서 개최 예정
    서욱, 방미 앞두고 에스퍼 美국방과 통화…"한미동맹 강화"
    서욱 국방부 장관이 8일 오전 마크 에스퍼 미국 국방장관과 통화를 하고 굳건한 한미동맹 강화와 긴밀한 공조의 중요성을 재확인했다고 국방부가 밝혔다.

    에스퍼 장관은 서 장관의 취임을 축하하면서, 오는 14일 미국 워싱턴D.C.에서 개최되는 제52차 한미안보협의회의(SCM)에서의 대면협의에 대한 기대감을 표명했다.

    서 장관은 에스퍼 장관의 환대에 사의를 표명하고 SCM 성공 개최를 위해 긴밀히 공조하기로 했다.

    양 장관은 또 한미동맹을 미래지향적·상호보완적으로 심화·발전시켜나가기 위해 지속 협력해나가기로 했다.

    취임 후 첫 미국행에 오르는 서 장관은 이번 SCM에서 한반도 전략안보환경 평가와 주한미군 현안, 전작권 전환 추진에 대한 사항 등을 주요 의제로 논의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신임 사우디 대사에 강신철 전 한미연합사 부사령관

      사우디아라비아 대사에 강신철 전 한미연합군사령부 부사령관이 임명됐다. 주동티모르대사는 장하연 전 주과테말라 대사가, 베트남 호찌민 총영사는 정정태 법무법인 지평 변호사가 맡게 됐다. 사우디 대사에 ...

    2. 2

      [포토] 캐나다 잠수함 수주 지원 나선 강훈식

      이재명 대통령의 전략경제협력 특사 자격으로 캐나다를 방문 중인 강훈식 청와대 비서실장(가운데)이 캐나다 정부 관계자들을 면담하는 사진을 29일 자신의 SNS에 공개했다. 왼쪽부터 이용철 방위사업청장, 장재훈 현대자동...

    3. 3

      정동영 "DMZ 출입시 '유엔사 협의' 명시…정전협정과 충돌 안해"

      비무장지대(DMZ) 출입 통제 권한을 두고 통일부와 유엔군사령부가 연일 공방을 벌이고 있다. 정부 내에서도 서로 다른 목소리가 나온다.정동영 통일부 장관은 2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취재진과 만나 “DMZ법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