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남·부산·전남, 고부가가치 항만배후단지 조성에 힘모은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남·부산·전남, 고부가가치 항만배후단지 조성에 힘모은다
    경남도는 부산시·전남도와 함께 고부가가치 항만배후단지(자유무역지역) 환경 조성을 위한 법·제도 개선 방안을 8일 중앙부처와 국회 관련 상임위에 공동 건의했다.

    그동안 국내 대표항만인 부산항 신항과 광양항은 단순 하역과 보관 기능에 치우쳐 부가가치 활동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었다.

    남해안 3개 시·도는 지난 7월 31일 구성한 '남해안 상생발전 항만물류도시협의체'에서 고부가가치 항만배후단지 환경조성을 위한 공동건의문을 채택했다.

    남해안 3개 시·도는 공동 건의문에서 입주제한 업종인 농림축산물 제조·가공업 입주 허용, 조업과 물류업으로 구분된 입주업종의 탄력적인 복합 운영 등을 제안했다.

    경남도는 이번 공동 건의를 통해 항만배후단지가 고부가가치 물류·제조·가공의 복합 거점이자 세계 물류 기반으로 조성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남도 관계자는 "대륙과 해양이 만나는 지리적 장점과 항만·조선·석유화학 등 주력산업 간 연계로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지닌 남해안을 수도권에 대응하는 새로운 성장 거점으로 육성해야 한다"며 "협의체에서 소통하고 협력해 항만 물동량 증가와 함께 글로벌 물류 환경 변화에 대응할 고부가가치 항만배후 산업을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증시,하락출발후 기술주 낙관론에 3대지수 상승 전환

      9일(현지시간) 미국 증시는 하락세로 출발했으나 기술주에 대한 낙관론이 재점화 되면서 나스닥과  S&P500, 다우지수까지 모두 상승세로 전환했다. 동부 현지시간으로 오전 10시 30분 S&P500...

    2. 2

      노보, 체중감량제 복제약 업체 제소 및 손해배상 청구

      노보노디스크의 위고비 알약을 모방한 약을 저렴한 가격에 출시하겠다고 밝힌 힘스앤허스를 특허 침해 혐의로 소송을 제기했다. 이와 함께 힘스앤허스에 손해배상도 청구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힘스앤허스는 위고비 복제약 출시...

    3. 3

      베선트 "신임 의장, Fed 양적 긴축 여부 결정에 1년 걸려"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은 케빈 워시 Fed 의장 후보가 취임하더라도 그가 주장해온대로 Fed의 대차대조표 축소(양적 긴축:QT)에 신속하게 나서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9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