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국, '코로나 환자' 탑승 인천-상하이 노선 운항 정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국 동방항공 1주간 운항 중단…인천-우시 노선 운항 취소
    중국, '코로나 환자' 탑승 인천-상하이 노선 운항 정지
    중국 민항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규정 위반을 이유로 중국 동방항공의 인천-상하이 노선 운항을 1주일간 중단시켰다.

    11일 펑파이(澎湃)에 따르면 중국 민항국은 탑승객 중 코로나19 확진자 8명이 나온 중국 동방항공의 인천-상하이 노선 운항을 1주일간 중단했다.

    민항국은 지난달 25일 운항한 중국 동방항공 인천발 상하이행 MU5042편 탑승객 중 8명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징계 사유를 밝혔다.

    이에 따라 중국 동방항공은 오는 12일 인천-상하이 노선 운항을 중단해야 하며, 19일부터 운항을 재개해야 한다.

    중국 동방항공은 이번 징계로 인천-상하이 노선 운항 실적을 통해 추가로 받았던 인천-우시(無錫) 노선의 운항도 중단하게 됐다.

    민항국은 지난 3월 말부터 코로나19 해외 역유입을 막기 위해 항공사당 1개 노선에서 주 1회씩만 운항하도록 제한하고 있다.

    민항국은 대신 중국을 오가는 항공편의 전체 승객이 3주 연속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으면 운항 횟수를 주 2회로 늘릴 수 있도록 했다.

    반면 승객 5명 이상이 양성 판정을 받으면 1주일간, 10명 이상이면 4주간 운항을 중단하도록 하는 징계 제도도 시행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왜 내 장례를 치러?" 경찰 착오로 죽은 사람 될 뻔한 남성

      귀가한 한 태국 남성이 자신의 장례식을 치르는 가족을 보고 경악했다. 경찰이 신원을 잘못 파악해 엉뚱한 시신을 그의 것으로 통보한 탓이다.24일(현지시간) 현지 매체 더 타이거 등에 따르면, 태국 사콘나콘주에 사는 ...

    2. 2

      베트남 마약 단속서 한국인 8명 무더기 체포…1명은 국제 수배자

      베트남 마약 단속에서 다수의 한국인이 마약 소지 및 불법 마약 거래 혐의로 체포됐다.26일 베트남 매체인 VN익스프레스는 지난 24일 호찌민시 마약범죄수사국이 마약 소지 및 복용·알선 등 불법 조직 혐의...

    3. 3

      폭설에 사망한 주인 나흘간 지켰다…반려견 사연 '감동'

      인도에서 폭설에 주인이 사망한 뒤에도 추위에 맞서 주인의 시신을 지킨 반려견의 사연이 전해졌다.27일(현지시간) 인도 NDTV에 따르면, 비크시트 라나와 피유시는 인도 히마찰프라데시주 바르마우르의 바르마니 사원 인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