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홍남기·이주열, 14일 G20화상회의 참석…디지털세 등 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홍남기·이주열, 14일 G20화상회의 참석…디지털세 등 논의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오는 14일 제4차 주요 20개국(G20) 재무장관 및 중앙은행 총재 화상회의에 참석한다.

    11일 기재부와 한은에 따르면 이번 회의에서는 G20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대응 방안, 최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및 G20에서 상정한 디지털세, 기타 금융 이슈를 논의한다.

    홍 부총리는 G20 국제금융체제 공동의장국 자격으로 G20의 코로나19 대응 방안을 논하는 세션 1에서 선도 발언을 할 예정이다.

    홍 부총리는 또 저소득국 채무상환 유예 연장 및 G20 액션플랜의 성과를 평가한다.

    디지털세에 관해서는 차별화된 접근 방식을 적용할 필요가 있으며 빠른 최종합의를 하기 위한 연대를 당부하기로 했다.

    이번 회의에는 주요 20개국 및 초청국(스페인, 싱가포르, 스위스, 요르단, 아랍에미리트, 베트남, 세네갈)의 재무장관과 중앙은행 총재, 국제통화기금(IMF), OECD, 세계은행(WB) 등 주요 국제금융기구 대표가 참석한다.

    회의에 앞서 12∼13일에는 G20 재무 차관회의가 열린다.

    한국에서는 허장 기재부 국제경제관리관이 의결될 공동성명서 밑그림을 짜는 일에 참여한다.

    홍남기·이주열, 14일 G20화상회의 참석…디지털세 등 논의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성적은 잊혀도 이야기는 남는다"…카스, 밀라노 올림픽 마케팅 본격화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가 올림픽 시즌에 맞춰 스포츠 마케팅에 나선다.카스는 지난달 올림픽 TV 광고 ‘잊혀지지 않을 우리들의 이야기’를 공개하며 관련 마케팅을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카스...

    2. 2

      외산 장비 넘본다…세미티에스, 반도체 물류 자동화로 코스닥 도전

      글로벌 반도체 AMHS(자동 물류 반송 시스템) 통합 솔루션 선도기업 세미티에스가 지난 4일 한국거래소로부터 상장 예비 심사 승인을 받았다고 6일 발표했다. 세미티에스는 ...

    3. 3

      한솔테크닉스, 글로벌 생산기지 재편…수익성 개선 승부수

       한솔그룹 계열 전기·전자부품 전문기업 한솔테크닉스가 글로벌생산 거점 및 사업 구조 재편을 통한 수익성 제고에 나섰다. 한솔테크닉스는 올해 1분기 내 해외에 분포되어 있는 주요 생산거점을 재편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