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검찰, 박덕흠 '골프장 고가매입 의혹' 금주 고발인 조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검찰, 박덕흠 '골프장 고가매입 의혹' 금주 고발인 조사
    검찰이 이번주 박덕흠 무소속 의원의 '골프장 고가 매입' 의혹과 관련해 고발인 측을 소환해 조사한다.

    1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조사1부(이동수 부장검사)는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상 업무상 배임 혐의로 박 의원을 고발한 A 씨를 오는 15일 오전 고발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할 예정이다.

    최근 국민의힘에서 탈당한 박 의원은 대한전문건설협회장이던 2009년 지인이 소유한 충북 음성군의 골프장을 시세보다 200억원 비싼 값에 사들여 건설공제조합에 재산상 손해를 끼쳤다며 A 씨로부터 고발당했다.

    박 의원의 후임 협회장인 신모 씨와 협회 경기도회의 전직 회장 박모 씨도 2016년 총선을 앞두고 협회 자금을 횡령해 지역구 국회의원에게 정치자금으로 제공했다며 고발 대상에 포함됐다.

    민생경제연구소 등 단체들도 박 의원이 가족 명의로 건설사를 운영하면서 피감기관인 국토교통부·서울시 산하기관의 공사 400억원어치를 수주했다며 직권남용 등의 혐의로 경찰청에 고발했다.

    활빈단도 박 의원을 뇌물수수·공직자윤리법 위반 혐의로 서울남부지검에 고발했다.

    자신을 둘러싼 고발과 의혹 제기가 이어지자 박 의원은 지난 23일 국민의힘에서 탈당했다.

    검찰은 A씨가 제출한 고발장과 증거자료 등을 토대로 전반적인 사건 내용을 확인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하이브, 255억 민희진 풋옵션 소송 패소에 "항소할 것"

      하이브가 민희진 전 어도어 대표(현 오케이 레코즈 대표) 에게 255억원 상당의 풋옵션(주식매수청구권) 대금을 지급해야 한다는 법원의 판단이 나왔다. 하이브 측은 "안타깝다"며 항소 의지를 밝혔다.12일 하이브는 공...

    2. 2

      "설 연휴 갈 곳 없다고?"…시청 지하 '서울갤러리' 공연·체험 풍성

      서울시청 지하에 문을 연 복합문화공간 ‘서울갤러리’가 설 연휴 기간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시민 맞이에 나선다. 첨단 미디어 전시부터 키즈 체험 공간까지 갖춘 도심형 문화공간으로 가족 ...

    3. 3

      [포토] 세계 어디를 가도 한경과 함께!

      설 명절 연휴를 앞둔 12일 인천 중구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 출국장이 여행객들로 붐비고 있다.12일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설 연휴 기간 이용객 전망을 발표했다. 공사에 따르면 설 연휴 기간(13~18일) 인천국제공항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