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시지바이오, 라이프헬스케어와 2000억원 골대체제 공급계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골형성 단백질 골대체제 ‘노보시스’
    내년 하반기 호주·뉴질랜드 출시
    시지바이오, 라이프헬스케어와 2000억원 골대체제 공급계약
    시지바이오는 호주 의료기기 유통회사인 라이프헬스케어와 2000억원 규모의 골형성 단백질 골대체제 ‘노보시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시지바이오는 노보시스를 내년 하반기에 호주와 뉴질랜드에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노보시스는 골 재생 능력이 탁월한 골형성 촉진 단백질 ‘rhBMP-2’에 세라믹 기반 합성지지체를 접목한 의료기기다. 뼈가 손상됐을 때 인체 내 줄기세포를 골세포로 빠르게 분화시켜 새로운 뼈 생성을 돕는다. 시지바이오와 대웅제약이 공동 개발했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 ‘네보테르민’(Nebotermin)이라는 국제 일반명을 받았다.

    시지바이오가 개발한 생체활성 세라믹 소재 지지체는 일반적인 지지체와 달리 rhBMP-2를 효과적으로 탑재하고 천천히 방출하는 원천기술로 특허(PTC)를 출원했다. 생체반응이 균일하고 부작용이 적은 것이 특징이라는 설명이다.

    노보시스는 척추 유합술에서 임상을 성공적으로 마쳐 2017년 국내 최초로 정형외과 영역에서 허가 적응증을 받았다. 내년 9월 호주연방의료제품청(TGA)으로부터 정형외과 영역 허가 적응증을 받을 예정이다.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는 “이번 계약은 지난해 일본 니혼조끼, 인도 이리스 라이프사이언스와 각각 6000억원, 360억원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한 이후, 300억원 이상 규모로는 세 번째”라며 “시지바이오의 첨단 단백질 전달체 기술을 적용해 유효성을 높이고 안전성을 극대화함으로써 일본과 인도, 호주 외에 미국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예나 기자 ye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지티지웰니스, 디엔에이링크와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출 계약

      지티지웰니스는 디엔에이링크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속 진단키트에 대한 해외수출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총판 계약은 앞서 체결했던 계약의 확장 개념이다. 지난 5월 지티지웰니스와...

    2. 2

      디앤디파마텍, FDA에 뇌질환 치료제·암PET조영제 임상 신청

      디앤디파마텍은 퇴행성 뇌질환 치료제 ‘NLY01’의 임상 2b상과 암 세포 표적의 양전자 방출 단층촬영(PET) 조영제 ‘PMI06’ 임상 1상을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3. 3

      美 레졸루트, 470억원 투자 유치…한독·제넥신이 최대주주

      한독과 제넥신은 미국 바이오벤처 레졸루트가 4100만 달러(약 472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고 12일 밝혔다. 레졸루트는 희귀질환 관련 혁신 치료제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한독과 제넥신은 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