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공항서 면세품 빨리 받는다"…신세계면세점, '무빙랙' 도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공항서 면세품 빨리 받는다"…신세계면세점, '무빙랙' 도입
    신세계면세점은 인천공항에서 면세 물품을 운송하는 방식을 움직이는 선반을 이용한 '무빙랙(Moving Rack)' 시스템으로 전면 교체했다고 13일 밝혔다.

    무빙랙은 바퀴가 달린 3단 선반으로, 온·오프라인에서 주문된 면세 물품은 이 선반에 실려 인천공항 통합물류센터에서 공항 인도장까지 이동한다.

    칸막이로 구분된 공간에 물품을 넣어 운송하기 때문에 물품끼리 부딪치는 경우가 줄어 상품 파손을 막기 위해 쓰이는 에어캡 사용량을 줄일 수 있다고 신세계면세점은 설명했다.

    무빙랙의 선반 한 칸에는 기본적으로 한 고객이 주문한 물품이 적재되고, 각 선반은 특정 바코드를 가지고 있어 물품을 찾는 작업도 쉬워진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이전까지 인도장에서 이뤄졌던 고객별 물품 분류 작업이 이제 통합물류센터의 적재 단계에서 끝난다"며 "고객들은 물품을 받을 때 인도장에서 오래 기다릴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신세계면세점은 에어캡 사용을 완전히 중단하기 위해 면세품 포장에 친환경 물류 박스와 재생지를 사용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시속 100㎞로 신호위반·역주행…광란의 음주운전 도주극 벌인 30대

      만취 상태에서 운전대를 잡았다가 경찰의 추격에 한밤중 도심을 질주하며 위험천만한 도주극을 벌인 30대가 경찰에 불잡혔다.경기 수원영통경찰서는 특수공무집행방해 및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난폭운전&midd...

    2. 2

      金 총리, 색동원 성적학대사건 '범부처 TF' 구성 긴급지시

      김민석 국무총리가 인천 강화도의 중증장애인 시설 '색동원'에서 제기된 장애 여성들 성폭력 의혹에 대한 신속하고 철저한 진상 규명을 지시했다.김 총리는 30일 사건과 관련한 상황을 보고 받고 "국무총리실...

    3. 3

      김건희특검, '주가조작 등 무죄' 판결에 항소…"심각한 위법" [종합]

      징역 1년 8개월을 선고받은 김건희 여사가 1심 판결에 대해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항소했다. 재판부가 실형을 선고했지만, 혐의 대부분을 무죄로 판단한 이유에서다.특검팀은 30일 입장문을 통해 "무죄 부분에 대한 1심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