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내부 반발 달래기?…경찰, 자치경찰제 권역별 간담회 연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부 반발 달래기?…경찰, 자치경찰제 권역별 간담회 연다
    경찰이 당정청이 추진 중인 '일원화 자치경찰제' 권역별 간담회를 개최한다.

    경찰청은 15일부터 20일까지 전국 7개 권역에서 일선 경찰들을 대상으로 일원화 자치경찰제와 관련한 간담회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15일 경찰청, 16일 경기남부청과 광주청, 19일 경남청과 대전청, 20일 경찰청과 대구청에서 각각 간담회를 열어 자치경찰제 도입방안 등을 설명하고 현장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간담회에는 경찰청 자치경찰추진단 과장급 인사들과 경찰관서별 직장협의회 또는 노동조합 대표 등이 참석한다.

    앞서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지난 7월 30일 비용절감을 위해 국가경찰과 자치경찰이 사실상 함께 근무하도록 하는 내용의 일원화 자치경찰제 시행안을 발표했다.

    하지만 일선 경찰들은 '이대로 법안이 통과되면 경찰은 인력·예산 증원 없이 지방자치단체의 생활 민원까지 모두 떠맡게 될 것'이라며 반발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전남 광양 산불 국가 소방동원령 발령…임야 15㏊ 소실

      전남 광양에서 발생한 산불이 번지면서 당국이 국가 소방동원령을 발령해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다. 당국은 일몰과 함께 야간 진화체제에 돌입했으나 강한 바람이 이어지면서 장기화가 우려된다.21일 산림·소방 ...

    2. 2

      광양 산불 국가 소방동원령 '주민 388명 대피'…진화율 65% [종합]

      소방청은 21일 전남 광양시 옥곡면에서 발생한 산불 진화를 위해 이날 오후 8시부로 국가소방동원령을 발령했다.국가소방동원령에 따라 인근 지역인 전북과 광주, 경남에서 산불 전문 진화차 등 25대가 동원됐고, 재난회복...

    3. 3

      학생한테 받은 '두쫀쿠' SNS에 자랑한 교사, 신고당한 이유는?

      방학 기간 학생에게 두바이쫀득쿠키(이하 두쫀쿠)를 받았다는 게시물을 올린 교사를 이른바 '김영란법'으로 신고했다는 글이 올라와 논란이다. 지난 1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방학에 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