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 국회의원들 "문화중심도시 특별법 회기 내 개정" 촉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주 국회의원들 "문화중심도시 특별법 회기 내 개정" 촉구
    광주 국회의원들은 14일 아시아 문화중심 도시 특별법 개정안의 회기 내 처리를 촉구했다.

    이병훈, 양향자, 송갑석, 이형석, 민형배, 이용빈, 조오섭, 윤영덕 등 의원 8명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아시아 문화전당을 바라보는 시각이 각 당의 정치적 이해에 따라 갈리면서 조직, 사업 방향이 바뀌어왔다"며 "문화전당, 문화중심 도시 특별법을 정쟁 도구화하지 말기를 요청한다"고 말했다.

    의원들은 "이번 회기에 특별법 개정안이 통과하지 못하면 문화전당 운영에 커다란 장애가 발생할 수밖에 없다"며 "국책 사업 위상은 위협받고 국가 균형 발전, 아시아 국가 간 유대 협력, 문화 콘텐츠 창·제작 등 공공적 사업 추진도 곤란해진다"고 우려했다.

    전원 민주당 소속인 의원들은 특히 광주를 '제2 지역구'로 삼겠다고 한 국민의힘에 협조를 바랐다.

    이병훈 의원 등 18명 의원은 지난 8월 12일 특별법 개정안을 발의했지만, 법안 소위에서 아직 논의되지 못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수면유도제 복용 후 운전…전봇대 들이받은 여성 BJ

      수면유도제를 복용하고 운전하다 전봇대를 들이받은 여성 BJ가 경찰에 입건됐다.2일 서울 광진경찰서는 약물에 취해 차를 몰다가 전봇대를 들이받은 혐의(도로교통법상 약물운전)로 30대 여성 인터넷 방송인(BJ) A씨를 ...

    2. 2

      종각역 3중 추돌 사고…1명 사망·9명 부상 [종합]

      2일 퇴근길 서울 종로구 종각역 앞 도로에서 승용차 2대와 택시 1대가 잇따라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연합뉴스는 이날 오후 6시 5분께 발생한 이 사고로 1명이 사망하고 9명이 다쳤다고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70...

    3. 3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서훈·김홍희만 2심 간다

      검찰이 1심에서 전원 무죄 판결을 받은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피고인 중 일부에 대해서만 항소하기로 했다. 무죄 판결 직후 정치권에서 ‘조작 기소’라는 비판이 쏟아진 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