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무보, KB국민은행과 중소기업 수출입금융 5천억원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B국민은행, 300억원 특별출연…수출입 지원제도 우대

    한국무역보험공사는 15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KB국민은행과 '중소중견기업 수출입금융 활성화를 위한 특별출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무역보험공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중견기업에 5천억원 규모의 수출입금융을 공급한다.

    KB국민은행은 총 300억원을 무역보험기금에 특별출연한다.

    무역보험공사는 이 중 275억원을 재원으로 수출입금융을 공급하며, 25억원은 보험·보증료 지원에 사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무역보험공사는 올 하반기 새로 도입한 '수출신용보증 포괄매입'과 '수입보험 글로벌공급망' 제도를 KB국민은행이 추천하는 기업에 우대 지원한다.

    수출신용보증 포괄매입은 해외 바이어마다 보증서를 발급받는 대신 수출기업당 하나의 보증서로 간편하게 수출채권을 조기에 현금화하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수입보험 글로벌공급망은 수입자금 조달 시 발생할 수 있는 손실 위험을 담보하는 것으로, 소재·부품·장비 등으로 지원 대상을 대폭 확대하고 이용 절차를 간소화했다.

    무역보험공사는 KB국민은행이 추천하는 기업에 보증 비율 95%까지, 지원 한도는 최대 2배까지 우대하고 보험료는 20% 할인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은 협약으로 취급하는 대출 금리 우대 및 수수료 면제와 함께 무역보험 보험료 지원 등으로 중소·중견기업에 금융비용 절감 혜택을 제공한다.

    이인호 무역보험공사 사장은 "이번 협업이 코로나19 장기화와 미·중 갈등 심화 등 위험 요인이 여전한 통상환경에서 수출 중소·중견기업이 활로를 찾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보, KB국민은행과 중소기업 수출입금융 5천억원 지원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상무부, USA레어어스에 2.3조원 지원·지분확보

      미 상무부가 USA 레어어스에 13억 달러의 대출과 2억7,700만달러의 연방 자금을 지원하기로 발표했다. 이 발표후 USA 레어어스(티커:USAR)는 26일(현지시간) 미국 증시 개장전 거래에서 주가가 20% 이상...

    2. 2

      美 강력한 겨울폭풍…정전·항공편취소·천연가스값 폭등

      미국에서 강력한 겨울 폭풍이 전국을 휩쓸면서 미국내 수십만 가구가 정전되고 대규모 항공편 취소가 발생한 가운데 천연가스 가격이 2022년말 이후 처음으로 6달러를 넘어섰다. 26일(현지시간) CNBC와 로이...

    3. 3

      이재용 회장도 푹 빠졌다…車 안에서 포착된 음료 정체 [건강!톡]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이건희 컬렉션' 갈라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26일 서울 강서구 서울김포비즈니스항공센터(SGBAC)를 통해 미국 워싱턴DC로 출국했다.이 회장은 이날 오후 4시45분께 정장에 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