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부동산 거래 플랫폼 카사 "주식처럼 사고파는 부동산 투자, 2030이 주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동산 거래 플랫폼 카사 "주식처럼 사고파는 부동산 투자, 2030이 주도"
    디지털 부동산 수익증권 거래 플랫폼 `카사(Kasa)`가 지난 9월 앱 출시 후 약 한 달 만인 14일 앱 누적 다운로드 수 2만 5,000여 건을 기록했다.

    카사는 금융위원회가 인가한 혁신 금융플랫폼으로 간편하게 상업용 부동산에 투자하고, 주식처럼 증권을 사고 팔아 시세차익을 실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우리나라 최초로 건물의 지분인 수익증권(DABS)을 소유해, 비율에 따라 건물주와 동일하게 임대료 수익의 혜택을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부동산 거래 플랫폼 카사 "주식처럼 사고파는 부동산 투자, 2030이 주도"
    누적 다운로드 이용자의 66%가 20대와 30대의 밀레니얼 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30대가 44%로 가장 높았고, 20대는 22%로 집계됐다.

    공모 시 빠른 청약을 위해 예치금을 입금한 적극 투자자 수는 전체 다운로드 가입자의 절반에 달했다.

    카사코리아 관계자는 "주식과 더불어 투자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며 트렌디한 신생 투자처를 모색하는 밀레니얼 세대가 적극성을 보이고 있다"며, "특히, 지금까지 강남 건물 투자가 소수 자산가의 전유물이었다면, 카사를 통해 누구나 쉽게 투자할 수 있다는 점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카사는 10월 말 첫 공모를 앞둔 100억 원대 강남 소재의 빌딩 정보를 공개하고,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개시할 계획이다.

    카사는 최근 KDB산업은행과 노던라이트벤처캐피탈(NLVC) 등으로부터 92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 B 투자 라운드를 완료했다.

    김태학기자 thkim86@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 2

      KFC, 차원 다른 치킨·버거 레시피…메뉴 업그레이드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KFC는 40년 ...

    3. 3

      써모스, 120년 전통 보온병 라인업…키친웨어로 확장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써모스는 1904년 유리제 보온병을 상품화한 이후 120년 넘게 최적 온도를 구현하는 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