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상직 의원 "태권도진흥재단, 무주군과 상생프로그램 마련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상직 의원 "태권도진흥재단, 무주군과 상생프로그램 마련해야"
    전북 무주군에 있는 태권도진흥재단이 수십억 원의 지방비를 지원받고도 지역경제 활성화에 미온적이란 지적을 받았다.

    15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상직 의원(무소속·전주을)에 따르면 태권도진흥재단은 태권도 모국으로서 위상에 걸맞은 태권도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2014년 4월 무주군에 둥지를 틀었다.

    무주군은 태권도진흥재단에 연간 4억원씩, 6년간 총 24억원을 지원했다.

    올해도 '태권도 명인관' 건립에 15억원을 추가 지원했다.

    이 의원은 "태권도진흥재단 개원 당시 무주군은 지역 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했다"며 "하지만 재단 측은 상생 프로그램을 전혀 마련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그는 효율적 지역 상생 프로그램을 마련한 한국관광공사의 예를 들면서 "태권도진흥재단 역시 구체적 상생 프로그램을 통해 무주군과 함께 성장하는 방안을 마련하라"고 주문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연휴 뒤 尹 내란재판 1심 결론…대법원이 정한 사형 선고 요건은?

      설 연휴 직후 윤석열 전 대통령 등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의 1심 선고가 이뤄진다. 한덕수 전 국무총리,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 등 윤석열 정부 국무위원들이 줄줄이 징역형을 선고받은 가운데 윤 전 대통령의 형...

    2. 2

      카카오 본사 폭파 협박…경찰특공대 등 출동, 특이사항 없어

      제주시 첨단과학기술단지에 있는 카카오 본사를 폭파하겠다는 온라인 협박 게시글이 확인됐지만 별다른 특이 사항은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1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제주도 소방 당국 등은 전날 낮 12시5...

    3. 3

      설 전날 부모 폭행하더니…20男 흉기 들고 다니다 결국 체포

      설 전날 집 안에서 부모를 폭행한 다음 흉기를 들고 거주지 복도를 돌아다니던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17일 경찰 등에 따르면 경기 양평경찰서는 이날 존속상해·공공장소 흉기소지혐의로 20대 남성 A...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