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감사원, 오늘 월성1호기 감사결과 최종의결 시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후에 5일차 감사위원회 소집…종지부 찍을 가능성
    감사원, 오늘 월성1호기 감사결과 최종의결 시도
    감사원이 '월성1호기 조기폐쇄 결정의 타당성' 감사 결과를 내주 초 공개할 예정인 가운데 16일 최종 보고서 의결을 시도한다.

    감사원은 이날 오후 중 최재형 감사원장과 5명의 감사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감사위원회 5일차 회의를 소집해 감사 결과를 담은 보고서를 최종 심의할 계획이다.

    감사원은 앞서 지난 7일과 8일, 12일과 13일 등 4차례 감사위원회를 열어 대부분의 쟁점을 해소한만큼 이날 회의에서 감사 결과 심의에 종지부를 찍을 가능성이 적지 않다.

    만약 이날 최종 의결에 이르지 못하면 한 차례 감사위원회를 더 열 수도 있다.

    앞서 최재형 감사원장은 전날 국회 법사위 국정감사에서 감사 결과 공개 시점을 "빠르면 월요일(19일), 늦어도 화요일(20일)"이라고 밝힌 바 있다.

    그러면서 "이미 쟁점에 대한 합의가 돼 있어 16일쯤은 최종 문안에 대한 감사위원들의 합의가 이뤄질 것"이라며 "늦어도 월요일(19일)까지는 문안이 확정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만약 이날 보고서가 최종 의결되면 감사원은 보고서 문안 내용 중 실명 부분을 비실명으로 바꿔서 인쇄하고, 처분 대상자에 감사 결과를 통보하는 절차를 거친 뒤에 최종 보고서를 국회에 전달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안보실, '北 탄도미사일 발사' 긴급회의…"도발 행위 규정, 중단 촉구"

      청와대 국가안보실은 27일 북한이 평양 인근에서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행위에 대해 '유엔안전보장이사회 결의를 위반하는 도발 행위'로 규정하고, 즉각 중단할 것으로 촉구했다.국가안보실은 이날 북...

    2. 2
    3.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