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양향자 "재계 기술탈취 우려 투정 아냐"…'3%룰' 거듭 반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양향자 "재계 기술탈취 우려 투정 아냐"…'3%룰' 거듭 반대
    더불어민주당 양향자 최고위원은 당이 추진하는 '공정경제 3법'의 쟁점인 '3%룰'(지배주주 의결권 3% 제한)에 재계의 우려를 반영해야 한다는 입장을 거듭 피력했다.

    양 최고위원은 16일 최고위에서 "이번 입법이 해외자본의 경영개입 통로가 돼 우리의 소중한 핵심 기술을 빼앗길 수 있다"고 말했다.

    양 최고위원은 "이사회, 특히 감사위원은 경영 감독을 위해 회사의 모든 중요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가진다"며 "국내 대기업 이사회에 들어온 해외자본이 핵심 기술을 훔쳐 가지 않을 것이란 보장이 어디 있느냐"고 반문했다.

    그는 "한국은 사람과 기술이 전부인 자원 빈국"이라며 "기술이 빠져나갈 작은 구멍이라도 있다면 과하다 싶을 정도로 물샐틈없이 철저히 막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재계와 간담회에서 모두가 입을 모아 감사위원 분리선출과 3% 규정을 거론했다"며 "이런 기업들이 한목소리로 이야기하는 것에는 귀를 기울여야 한다.

    기술 패권 전쟁을 단순한 투정으로 보는 오류를 범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다시 벌어진 與野 지지율…李 대통령은 2주 연속 상승세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간의 지지율 격차가 10%포인트 이상 크게 벌어졌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9일 나왔다.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은 2주 연속 상승세를 나타냈다.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에너지경제신문 의뢰로 실시한...

    2. 2

      李 대통령, 김상겸 '올림픽 은메달' 축하…"큰 용기 될 것"

      이재명 대통령은 8일(현지시간)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에서 한국 선수단 첫 메달을 수확한 김상겸(37·하이원) 선수에게 "뜨거운 축하를 전한다"고 격려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3. 3

      국무조정실 직속 부동산감독원 설치…투기 뿌리 뽑는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가 8일 국무조정실 산하에 부동산감독원을 조속히 설립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부동산 시장 및 거래의 조사와 수사를 체계화하고 투기와 불법을 근절하겠다는 취지다. 당정청은 또 대형마트 새벽배송...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