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 강서구, 배달기사 등 이동노동자 위한 쉼터 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 강서구, 배달기사 등 이동노동자 위한 쉼터 운영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택배·배달기사 등 이동노동자들이 쉴 수 있는 공간인 '강서휴쉼터'를 조성·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쉼터는 지난 8월 마곡동 745-3(마곡역 1번 출구 인근)에 조성됐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으로 휴관하다가 이번에 문을 열게 됐다.

    평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운영되며, 휴게실·세미나실·상담실 등을 갖춰 이동노동자들이 편안하게 쉬거나 모임을 가질 수 있다.

    배달기사 등 이동노동자를 비롯해 청년이나 지역주민도 이용할 수 있다.

    서울 강서구, 배달기사 등 이동노동자 위한 쉼터 운영
    쉼터에서는 이동노동자들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노동복지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오는 22일 오후 3시 쉼터 야외공간에서는 배달노동 종사자를 대상으로 근골·정신·뇌심위험도 평가 등 맞춤형 특수건강검진을 해준다.

    이 행사는 경기도 노동자건강증진센터와 라이더유니온과의 협업으로 마련했으며, 건강검진을 원하는 노동자는 강서휴쉼터(☎ 070-4169-1701~2)로 미리 신청해야 한다.

    다음 달 18일과 12월 16일에는 임금체불, 부당해고, 직장내 괴롭힘, 산업재해와 관련해 무료 노동상담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강서구청 일자리정책과(☎ 02-2600-6562)로 문의하면 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금목걸이 때문에'…지인 살해 후 시신까지 훼손한 인도 남성

      금목걸이를 노리고 같은 국적 지인을 살해한 뒤 시신까지 훼손한 혐의를 받는 40대 인도인이 경기 남양주시에서 체포돼 검찰에 넘겨졌다.남양주북부경찰서는 강도살인과 시체손괴 혐의로 인도 국적 40대 남성 A씨를 구속 송...

    2. 2

      아내 운영 어린이집서 운전하던 남편…여교사 화장실 불법 촬영

      자신이 근무하는 어린이집 직원용 여자 화장실에 '몰카'를 설치해 불법 촬영한 40대 남성이 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겨졌다. 이 남성은 아내가 운영하는 어린이집에서 통학차량 기사로 근무한 것으로 전해졌다....

    3. 3

      '수사 안 무섭다' 햄스터 학대남, 조만간 경찰 조사…동물 22마리 구조

      이른바 '햄스터 학대남'의 집에서 동물 20여마리가 구조됐다. 이 남성은 햄스터와 기니피그를 학대하는 모습을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려 고발당했다.동물자유연대는 지난 3일 경찰·구청과 함께 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