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경대 제7대 총장에 장영수 교수…"뉴노멀 선도 교육 집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립 부경대학교 제7대 총장에 장영수 교수(55·해양수산경영학과)가 임명됐다.

    교육부는 국립대학 총장 임명 절차를 거쳐 장 교수를 부경대 제7대 총장으로 임명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임기는 이날부터 2024년 10월 18일까지 4년이다.

    장 총장은 "뉴노멀 시대를 선도하는 교육과 연구, 사회봉사의 새로운 비전을 열어 국립대학 역할과 사명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부경대 출신인 장 총장은 '혁신 창학, 힘찬 도약'을 기치로 내걸고 모교 부경대를 비약적으로 발전시킨다는 각오다.

    그는 미래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창의적 융복합 교육, 재정 자립도 강화를 위한 수익형 캠퍼스 구축 등 4대 혁신 과제를 추진할 계획이다.

    장 총장은 1988년 부경대 수산경영학과를 졸업, 일본 도쿄해양대학 대학원 수산학 박사학위(1994년)를 받았다.

    1995년부터 부경대 교수로 재직하며 수산과학대학장, 대외사업본부장 등을 역임했고 대통령 직속 정책기획위원, 농어업농어촌 특별위원회 농어업분과위원회 위원, 해양수산부 정책자문위원 등을 맡고 있다.

    장 총장은 지난 7월 15일 부경대 총장임용후보자 선거 결선투표에서 1위로 당선됐다.

    취임식은 11월 17일 오전 11시 부경대 대학극장에서 열린다.

    부경대 제7대 총장에 장영수 교수…"뉴노멀 선도 교육 집중"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빗길 무단횡단 중 방지턱에 걸려 다친 시민 "지자체가 보상" 판결

      비 오는 날 과속방지턱에 걸려 넘어져 다친 시민에게 지자체가 치료비를 줘야 한다는 법원의 판단이 나왔다.5일 전주지법 민사3단독(노미정 부장판사)은 전북 전주시가 시민 A(28)씨를 상대로 낸 채무부존재 확인 소송에...

    2. 2

      北 접경지서 드론 날린 40대 잡았더니…"노을 아름다워서"

      강화도 북한 접경지역에서 드론을 날린 40대 남성이 군인의 신고로 경찰 조사 받고 있다.인천 강화경찰서는 항공안전법 위반 혐의로 40대 남성 A씨를 수사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A씨는 전날 오후 6시께...

    3. 3

      2차 종합특검에 권창영 판사 출신 노동 전문가

      이재명 대통령은 3대 특검(내란·김건희·해병대원)에서 미진했던 부분을 수사할 ‘2차 종합특검’의 특별검사로 권창영 법무법인 지평 변호사(사법연수원 28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