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농협은행,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4기 19개 선발…곧 수시선발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농협은행,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4기 19개 선발…곧 수시선발도
    농협은행은 디지털 혁신기업 협업·육성 프로그램 ‘NH디지털챌린지플러스 4기에 참여할 기업 19곳을 선정했다고 19일 발표했다. 기업들은 서울 양재동에 있는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올 11월부터 6개월 간 육성된다.

    NH디지털챌린지플러스는 디지털 기업이 사업모델을 구체화하고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투자·법률·마케팅·재무 컨설팅을 해주고, 범 농협 계열사와 제휴 기회를 주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선발된 기업은 포티투마루(딥러닝 플랫폼), 에이젠글로벌(데이터 기반 서비스 뱅킹), 액션파워(비정형 데이터 인식기술), 로민(AI비즈니스 활용 지원), 콴텍(AI 기반 자산관리 플랫폼), 올거나이즈코리아(자연어처리 AI챗봇), 케이에스티인텔리전스(구독형 통합교통정보 서비스), 원소프트다임(IoT 기반 건강관리 플랫폼), 크레파스플러스(청년 주거지원 AI금융 플랫폼), 초록소프트(데이터 솔루션) 등 이다. 기존 1~3기를 포함한 참여기업은 총 103개로 늘었다.

    농협은행은 4기 참가 기업과의 첫 협업사례로 딥러닝 플랫폼을 만든 포티투마루와 비정형 데이터 인식기술을 제공하는 액션파워와 손잡고 이들의 기술을 은행 내부 업무에 적용할 계획이다.

    다음달부터 NH디지털챌린지플러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 기업을 수시로 선발할 계획이다. 창립연도, 기업규모와 관계없이 농협은행과 협업할 수 있는 기업이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기존에 선발된 기업과 같은 혜택을 제공한다.

    김대훈 기자 daep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에쓰오일, 정수시스템 스타트업에 투자…탄소배출권 확보

      에쓰오일은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정수시스템을 개발해 관리하는 스타트업 글로리엔텍에 투자해 탄소배출권을 확보한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를 통해 방글라데시 주민들에게 깨끗한 물을 제공하는 데 기여하는 동시에 연간 1만3...

    2. 2

      주담대 변동금리 올라…최저 年 2.31%

      주요 은행의 변동형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일제히 상승했다. 전날 금리 산정 기준인 코픽스(COFIX·자금조달비용지수)가 오른 데 따른 것이다.16일 은행권에 따르면 국민 우리 농협은행의 신규 취급액 기준 ...

    3. 3

      세종, 스타트업 위한 '지적재산' 강의 무료 공개

      법무법인 세종이 지적재산권에 얽힌 법률적 쟁점을 정리한 강의 영상을 공개한다. 지난 14일부터 내달 25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한 편씩 세종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다.세종 관계자는 “각종 세미나 등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