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충북도-에너지글라스코리아 협약...음성군에 1000억원 투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북도-에너지글라스코리아 협약...음성군에 1000억원 투자
    충청북도는 에너지글라스 제조기업인 에너지글라스코리아와 1000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미국 에스에이에프 글라스 한국법인인 에너지글라스코리아는 음성 성본 일반산업단지 3만3000㎡에 2029년까지 10년간 1000억원을 들여 공장을 신축한다.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에스에이에프 글라스는 1992년 설립된 방재·보안 유리 전문기업으로 세계 최초로 에너지글라스를 개발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마이애미 메리어트호텔, 플로리다 아틀란틱대 등과 에너지글라스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에너지글라스는 투명한 유리에 나노기술을 적용해 전력을 생산하는 건물일체형 태양광발전 시스템의 핵심 건축자재다.

    백하륜 에너지글라스코리아 대표는 “충북은 대한민국 태양광 셀 생산의 70% 점유하고 있고, 태양광산업특구에는 연구개발(R&D) 시설이 집적화된 최적의 투자 지역”이라며 “충북 음성을 거점으로 아시아 국가 진출 교두보로 삼겠다”고 말했다.

    이시종 지사는 “실물경제 위축이 본격화하고 기업의 실적 악화 등 최악의 투자환경에서 대규모 투자를 결정한 에너지글라스코리아에 감사드린다”며 “아시아권 건물일체형 태양광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인 생산기지가 구축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청주=강태우 기자 kt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안산시, 8000여억원 생산유발효과 '카카오 데이터센터 및 산학협력시설 내년6월 착공'

      경기 안산시는 카카오 데이터센터 및 산학협력시설을 내년 6월 착공한다. 4000억원이 투입되는 이 사업은 2023년 준공 목표로 추진된다.이들 시설이 들어서는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내 혁신파...

    2. 2

      남부발전, 웹서비스 정보보안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꿈나무 육성 위해 실제와 동일한 환경 제공으로 역량 강화 도움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이 청소년과 대학생의 사이버보안 역량 강화를 위한 대회를 개최해 보안 꿈나무 육성에 나섰다.남부발전은 교육부 정보보호 영재교육원(...

    3. 3

      인천시, 우수 20개 공기업 등 온라인 채용 설명회

      인천시는 중부고용노동청, 인하대, 인천대와 함께 ‘2020 온라인 인천기업 설명회’를 이달 20~22일 사흘간 잡코리아TV(유튜브)에서 연다고 16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