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종철 대표 5·18 묘지 찾아 "정치적 민주화 이후 고민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종철 대표 5·18 묘지 찾아 "정치적 민주화 이후 고민해야"
    정의당 김종철 대표가 19일 광주를 찾아 국립 5·18 민주묘지를 참배하며 '정치적 민주화' 이후의 우리 사회 과제에 대해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이날 정의당 현장 대표단, 광주시당 당직자들과 함께 국립 5·18 민주묘지 1·2 묘역과 민족민주 열사묘역(5·18 구묘역)을 잇달아 참배했다.

    김 대표는 민족민주 열사묘역에서 대표 발언을 통해 "우리 사회 모든 변화의 시발점이 된 민주화를 가져다준 중요한 역할을 여기 계신 (5·18과 민족·민주) 영령들께서 해주셨다"며 "정치적 민주화가 더 나아가야 할 것이 무엇이고, 목숨을 걸고 희생을 하셨던 영령들께서 바라시는 후대의 삶은 무엇인가에 대해서 늘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5·18 영령들은) 후대 국민들과 자손들이 너무 많이 일하다가 죽지 말고, 삶이 괴로워서 자살하지 말고, 억울하게 다치지 말고, 존엄한 죽음을 맞이할 수 있는 그런 사회를 원할 거라 생각한다"며 "정의당이 영령들의 민주화 의지를 이어서 모든 국민들이 억울하지 않고 행복할 수 있는 나라를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이날 현장 대표단 회의, 당원과 만남 등 광주 방문 일정을 이어간다.

    김종철 대표 5·18 묘지 찾아 "정치적 민주화 이후 고민해야"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트럼프 관세에 野 "한미 정상간 신뢰 무너져…밀실외교 참사"

      국민의힘과 개혁신당 등 야당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한국 관세 철퇴 발언에 대해 "한미 양국 정상 간 신뢰가 무너지고 있다는 반증"이라며 "정부·여당의 무책임한 밀실 외교가 부른 참사"라고 지적했...

    2. 2

      트럼프 '관세인상 국회탓' 언급에…정치권, 특별법 심의할듯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7일 자동차 등에 대한 상호관세를 인상하겠다고 밝히며 그 이유로 한국 국회의 법적 절차 미이행을 지목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트럼프 대통령의 돌발성 언급에 난감한 기색을 보이면서도 계...

    3. 3

      배현진 "내 SNS에 반말?" 네티즌 가족사진 박제 논란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사진)이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악플을 달았다며 한 네티즌의 가족사진을 공개했다.일각에서는 '과도한 대응'이 아니냐는 지적이 나왔다.배 의원은 지난 25일 SNS에 이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