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갤럭시S21 내년 1월 조기 출시설…렌더링 이미지 벌써 등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갤럭시S21 내년 1월 조기 출시설…렌더링 이미지 벌써 등장
    삼성전자가 내년 출시할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21의 예상 렌더링 이미지가 등장하면서 조기 출시설이 힘을 받고 있다.

    19일 외신과 업계 등에 따르면 IT기기 유출 트위터리안 '온리크스'는 18일(현지시간) 트위터에 갤럭시S21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갤럭시S21은 올해 갤럭시S20과 동일하게 6.2인치 디스플레이에 화면 상단 중앙부에 카메라 구멍을 남긴 '펀치홀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고, 카메라 홀 구멍과 베젤 두께가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디자인상으로 눈에 띄게 바뀌는 부분은 후면 카메라 모듈부다.

    전작에서 카메라 모듈이 직사각형 모양으로 툭 튀어나왔던 것과 달리, 신제품 렌더링 이미지에서는 카메라 모듈이 스마트폰 프레임과 자연스럽게 이어져 둥글게 마감된다.

    렌더링 이미지가 등장함에 따라 삼성전자가 갤럭시S21을 예년보다 한 달가량 이르게 공개, 출시할 것이라는 예상도 나오고 있다.

    올해 상반기 갤럭시S20 시리즈의 부진을 메우고, 화웨이의 공백을 공략하기 위해서다.

    샘모바일은 "삼성전자가 예년보다 1개월 정도 이르게 내년 1월 초 갤럭시S21을 공개하고, 1월 말이나 2월 초 출시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씨어스, ‘모니터링’ 병상 1만개 돌파…‘매출 1000억’ 시대 연다

      국내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중 지난해 처음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한 씨어스테크놀로지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

    2. 2

      AI에 설탕처럼 녹아든 내 일상…'데이터 주권'은 있나 [강민주의 디지털 법률 Insight]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3. 3

      "아이폰·갤플립 없어요?"…KT 위약금 면제에 '물량 달린다'

      이동통신 유통시장에서 단말기가 부족할 정도로 번호이동 시장이 과열됐다. KT의 위약금 면제 기간 동안 번호이동 수요가 증가한 영향이다.12일 한경닷컴이 입수한 SK텔레콤 도매 채널 운영 예고 공지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