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건설, 국내 첫 RE100 실증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건설, 국내 첫 RE100 실증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SK건설이 이끄는 '창원SG에너지 컨소시엄'이 경남창원스마트산단사업단이 추진하는 에너지 자급자족형 인프라 구축 사업에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22년까지 수소연료전지, 태양광, 에너지저장장치(ESS) 등 최첨단 신재생에너지 기술을 총망라해 실질적인 RE100을 실현하는 내용이 포함돼있다.

    RE100(Renewable Energy 100%)은 에너지 소비자인 기업이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자 자사가 소비하는 에너지를 100% 재생에너지로 사용하자는 캠페인이다.

    SK건설은 이번 사업이 국내 첫 RE100 실증사업이라고 소개했다.

    경남창원스마트산단사업단은 친환경으로 점점 높아진 무역장벽으로 수출길이 막힌 강소기업들에 100% 재생에너지로 생산된 전기를 공급해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주고자 이번 사업을 추진해왔다.

    SK건설은 SK㈜ C&C, SK디앤디, 그리드위즈, 누리텔레콤, 한국전기연구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집값 더 오른다" 4년여 만에 최고

      정부의 부동산 규제에도 집값이 잡히지 않으면서 집값 상승 기대심리가 4년 만에 최고 수준으로 높아졌다. 서울 등 수도권 지역에서 이런 기대심리가 더 강한 것으로 조사됐다.한국은행이 23일 발표한 ‘소비자동...

    2. 2

      보이스피싱까지 손뻗친 中企 정책자금 브로커

      중소기업에 정부 정책자금과 저리 대출을 주선해주는 명목으로 불법 중개 수수료를 받는 브로커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정부의 중소기업 연구개발(R&D) 지원 예산과 시중은행 중기 대출이 역대 최대 규모로 커지면서다. 정...

    3. 3

      "삼성 패밀리허브 냉장고, AI가전 패러다임 바꿨다"

      삼성전자의 패밀리허브 냉장고가 사용자를 이해하는 진정한 인공지능(AI) 파트너, 홈 컴패니언(동반자)으로 진화하면서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 삼성전자는 23일 자사의 뉴스룸을 통해 패밀리허브 냉장고의 발전 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