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내일날씨] 서울·경기는 미세먼지 '나쁨'…낮 최고 기온 24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경기 남부·충북·충남은 미세먼지 '나쁨'
    사진=게티이미지뱅크(기사와 무관)
    사진=게티이미지뱅크(기사와 무관)
    화요일인 20일 서울 및 경기도에서는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전망된다.

    19일 기상청에 따르면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경기 남부·충북·충남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보됐다. 또 인천·경기 북부·대전·세종은 오전에 '나쁨' 수준까지 농도가 치솟을 예정이다.

    새벽에는 안개도 낄 것으로 예상된다. 지표면 부근의 기온이 떨어지면서다. 다만 안개는 오전 9∼10시께 대부분 소산될 것으로 기상청은 전망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4∼14도, 낮 최고기온은 19∼24도가 예상된다.

    오후부터 제주도 남쪽 먼바다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1.0m, 서해 앞바다에서 0.5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

    김정호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로나로 中공장 멈추자 좋아진 대기질…"강경 대처 필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로 국내 대기질이 크게 개선된 것으로 드러났다. '세계의 공장' 중국이 경제활동을 대폭 줄인 결과로 보인다.14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장철민 더불어...

    2. 2

      미세먼지·매연 노출된 젊은층, 치매 위험 높다

      미세먼지 매연 등 대기오염 물질에 많이 노출되면 젊은 층도 퇴행성 뇌질환에 걸릴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알츠하이머성 치매, 파킨슨병 등 퇴행성 뇌질환은 주로 70대 이상 노년층에게 많이 생긴다. 대부분의 퇴...

    3. 3

      [내일날씨] 아침 10도 이하로 떨어져…서리 내리곳도 있어

      6일(화요일) 아침 기온이 10도 이하로 떨어지면서 곳곳에서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을 예정이다.기상청은 6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밤사이 지표면이 냉각하면서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10도 이하로 떨어져 쌀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