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경화, 슬로베니아·핀란드 외교장관과 회담…유명희 지지 요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경화, 슬로베니아·핀란드 외교장관과 회담…유명희 지지 요청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19일 오후 안제 로가르 슬로베니아 외교장관과 화상 회담을 하고 양국관계 발전 방안, 세계무역기구(WTO) 사무총장 선출 등을 논의했다.

    강 장관은 이번 회담에서 WTO 사무총장 선출 결선에 진출한 유명희 통상교섭본부장에 대한 슬로베니아의 지지를 요청했다.

    양 장관은 또 슬로베니아 코페르 항을 중심으로 양국 간 경제협력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고 평가한 뒤 고위 인사교류와 교역·투자 등 실질 협력이 활성화할 수 있게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강경화, 슬로베니아·핀란드 외교장관과 회담…유명희 지지 요청
    강 장관은 이날 저녁 페카 하비스토 핀란드 외무장관과 행한 화상회담에서도 유 본부장에 대한 핀란드측의 지지를 요청했다.

    양 장관은 또 양국이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백신연구소(IVI) 등을 통해 글로벌 보건 협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와 함께 양 장관은 아프가니스탄 안정화와 재건을 위해 양국이 적극 기여하고 있다는 점 등에 공감대를 이루고 앞으로 관련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뇌전증 군 면제' 최종협, 5000만원 기부 "아픔 잘 알고 있어"

      배우 채종협이 뇌전증 환자들을 돕기 위해 5000만원을 기부했다. 사단법인 한국뇌전증협회는 7일 "채종협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뇌전증 환자들의 의료비 지원과 인식 개선 사업에 써 달라며 5000만원을 ...

    2. 2

      한밤중 주차장 바닥에 쓰러져 있던 20대…차량에 깔려 사망

      부산의 한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 쓰러져 있던 20대가 차에 깔려 숨졌다.7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0시39분께 해운대구의 한 아파트 지하 2층 주차장 바닥에 쓰러져 있던 20대 남성 A씨가 지나가는 승용차에 깔렸다...

    3. 3

      "강간범 집안에 시집 갔다"…손담비, 악플러 고소한 이유

      가수 겸 배우 손담비가 피겨 스케이팅 국가대표 출신 이규현의 10대 제자 성폭행 미수 사건과 관련해 악플러 2명을 상대로 제기한 민사 소송을 제기한 이유를 밝혔다.소속사 블리츠웨이엔터테인먼트는 7일 한경닷컴에 "손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