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중국서 황사 발원…내일부터 이틀간 국내 영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국 황사 발원 (사진=연합뉴스)
    중국 황사 발원 (사진=연합뉴스)
    중국에서 20일 황사가 발원함에 따라 21∼22일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기상청은 이날 고비사막과 중국 내몽골 고원에서 황사가 발원했다고 밝혔다.

    황사는 21일 오후 9시 백령도로 유입되기 시작해 22일 새벽부터 중부지방에도 영향을 미치면서 미세먼지(PM10)농도가 높아질 가능성이 있다.

    다만 기류 흐름에 따라 국내에 영향을 주는 농도와 권역 등이 바뀔 가능성이 있으니 추후 발표되는 예보를 참고해달라고 기상청은 덧붙였다.

    올해 들어 황사가 관측된 것은 서울 기준으로 2, 4, 5월에 한 차례씩 모두 3번이다.

    이날 국립환경과학원 대기질통합예보센터는 21일 미세먼지 농도가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이나 수도권과 충청권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했다.

    22일은 전 권역이 `보통`이겠지만 수도권·강원권·충청권은 오전에, 호남권·영남권·제주권은 오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나타내겠다고 예보했다.

    센터는 "22일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돼 중부 지역은 오전에, 남부 지역은 오후에 농도가 다소 높겠다"고 설명했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2. 2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3. 3

      KFC, 차원 다른 치킨·버거 레시피…메뉴 업그레이드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KFC는 40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