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틀 휴가 내고 돌연 출국한 공군 상병…군 당국 "귀국 권유 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북 공군부대 소속 현역 병사가 휴가에서 복귀하지 않고 해외로 출국해 군 당국이 신병 확보에 나섰다.

    이틀 휴가 내고 돌연 출국한 공군 상병…군 당국 "귀국 권유 중"
    20일 공군 등에 따르면 지난 14일 병원 진료 목적으로 1박 2일짜리 휴가를 나간 제6탐색구조비행전대 소속 A상병이 이튿날 복귀하지 않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해외로 출국했다.

    그는 소속 부대로부터 출국을 위한 사전허가 등을 받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공군 측은 A상병의 출국 사실만 확인해줄 뿐, 그가 어느 나라에 머물고 있는지, 귀국할 의사가 있는지 등에 대해서는 함구하고 있다.

    공군 관계자는 "현재 A상병 가족을 통해 귀국을 권유하는 중이며 출국 경위 등을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일찍 일찍 좀 다닙시다"…장원영 지각 논란의 전말

      걸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이 지난 29일 오전 서울 성동구에서 열린 한 패션 브랜드 포토 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장원영은 예정된 시간보다 다소 늦게 포토월에 모습을 드러내며 지각 논란에 휘말렸다.행사 이후 온라인 커...

    2. 2

      한성숙·이장형은 테슬라 주주…이찬진은 금 3kg 보유

      고위 공직자 재산공개 내역에서 금과 미술품, 해외주식, 암호화폐 등의 비중이 늘고 있다. 부동산과 예·적금 위주이던 자산 구성이 다변화하고 있는 것이다.29일 인사혁신처가 공개한 고위 공직자 수시 재산변...

    3. 3

      고위공직자 재산, 노재헌 주중대사 530억 '1위'

      대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여파로 미뤄진 고위공직자 수시 재산변동 내역이 한꺼번에 공개됐다. 이들 가운데 현직 공직자 기준 재산 1위는 노재헌 주중한국대사였고, 이찬진 금융감독원장, 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