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내일 오후 남부지방 등 가을비…그치면 추운 날씨 이어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일 오후 남부지방 등 가을비…그치면 추운 날씨 이어져
    21일 오후부터 가을비가 내린다.

    기상청은 21일 오후부터 다음날 새벽까지 전북 남부, 전남, 경북 남부, 경남, 제주도에 비가 오고 그 밖의 남부 지방과 충청 남부는 오후부터 밤사이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고 20일 예보했다.

    경기 북부는 21일 밤, 서울·경기와 강원 영서 북부는 22일 새벽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으나 짧은 시간 내려 강수량은 많지 않을 전망이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전남 남해안·경남 해안 10∼40㎜, 전남(남해안 제외)·전북 남부·경남 내륙·경북 남부·서해5도·울릉도와 독도 5∼10㎜, 서울·경기도(경기 남부 내륙 제외)와 강원 영서 북부 5㎜ 미만이다.

    비가 내린 후에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바람이 차차 강해지고 기온이 낮아진다.

    21일 아침 기온은 내륙 대부분 지역에서 10도 이하, 강원 영서와 중부 산지, 남부 산지는 5도 이하로 떨어진다.

    낮에는 10도 이상 오르며 큰 일교차를 보일 전망이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5∼15도, 낮 최고기온은 17∼21도로 예상됐다.

    21일 밤부터 다음 날 아침 사이 강원 중북부 산지는 바람이 시속 30∼45㎞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제주도 남쪽 먼바다는 오후부터 바람이 시속 30∼50㎞로 차차 강하게 불고 물결도 1.5∼3.0m로 높게 인다.

    또 서해 중부 해상은 오후부터 밤사이 돌풍이 불고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해달라고 기상청은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케데헌' 장난감 어디있나요?'…손가락만 빨고 있는 완구업계 [트렌드노트]

      4살과 5살 자녀를 키우는 30대 직장인 박모 씨는 지난 주말 대형마트 장난감 코너를 들렀다가 빈손으로 돌아왔다. 아이가 크리스마스 선물로 사달라고 졸랐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캐릭터...

    2. 2

      '파인다이닝'도 아닌데…'흑백요리사'가 쏘아올린 예약 전쟁 [이슈+]

      넷플릭스 오리지널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이하 '흑백요리사2')가 방영되면서 파인다이닝이 주목받고 예약률이 늘었다는 평이다. 하지만 정교함과 절제의 파인다이닝과 정반대 지...

    3. 3

      '중국은 별로' 꺼리더니…요즘 한국인들 엄청 간다는데, 왜? [트래블톡]

      "언어 때문에 망설였는데 유튜브와 인스타에 좋았다는 후기가 많아 가보려고요." 중국이 한국인 대상 무비자 정책을 시행한 지 1년이 넘은 가운데 중국을 찾은 한국인 여행객 수가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번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