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로나19 대응 집중…부산 북구의회 행정사무 감사 취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로나19 대응 집중…부산 북구의회 행정사무 감사 취소
    부산 북구의회가 최근 지역에서 확산하는 코로나19 대응에 집중하기 위해 행정사무 감사 일정을 취소했다.

    북구의회는 의원총회에서 2020년도 행정사무 감사 일정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고 22일 밝혔다.

    북구의회는 "코로나19 사태가 한 달 가까이 심각한 상황으로 지속하여 주말도 없이 격무에 시달리는 공무원들의 피로감을 덜고 코로나19 극복에 매진할 수 있도록 의원 전체 총회에서 장시간 논의와 합의를 거쳐 올해 행정사무 감사 취소에 동의했다"고 말했다.

    이어 "의회가 집행부를 견제·감시하는 본연의 업무를 수행해야 한다는 일부 반론도 있었으나, 코로나19라는 전대미문의 난제를 해결하는 데 힘을 보태야 하는 것이 주민을 위해 도움이 될 것이라는 판단으로 위와 같은 결정을 했다"고 말했다.

    의원총회에서 여야 의원들은 전원 행정사무 감사 일정 취소에 동의했다.

    북구의회는 구정 질문, 5분 자유발언, 업무 보고로 행정사무 감사 취소에 따른 공백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한 야당 의원은 "공무원들이 코로나19 대응에 집중하고 있어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할 여건이 되지 않아 불가피하게 취소했지만 사실상 감사 연기에 가깝다"며 "내년도 업무 보고를 좀 더 세심하게 챙겨 구정 감시에 소홀함이 없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북구는 해뜨락 요양병원에서 80명이 넘는 확진자가 나오는 등 만덕동 위주로 확산세가 지속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내 자식도 공무원 시킬 것"…'사법고시 6수' 충주맨의 고백

      충주시청 공무원 유튜버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이 공무원 예찬론을 펼쳤다. 김 주무관은 11일 공개된 학습 유튜브 채널 '미미미누'에 출연해 "제 자식도 공무원을 시킬 것"이라며...

    2. 2

      민주당 새 원내대표 한병도…"15일 특검법 처리"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의원(전북 익산을·사진)이 새 여당 원내대표로 11일 선출됐다. 오는 5월까지 집권 여당 원내 사령탑을 맡는다. 3선의 한 원내대표는 이날 백혜련 의원과 결선투표까지 가는 접...

    3. 3

      한병도 "15일 특검법 처리…당내 혼란 신속히 수습"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1일 신임 원내대표로 선출된 것은 공천헌금 수수 의혹 등으로 어수선한 민주당 원내 분위기를 다잡을 ‘최선의 카드’라고 의원들이 판단한 결과로 풀이된다. 각종 입법과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