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도축 위기 견공들 해외서 새 삶…구포 개시장 구조견 모두 입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도축 위기 견공들 해외서 새 삶…구포 개시장 구조견 모두 입양
    지난해 폐업한 구포가축시장(개 시장)에서 구조된 개들이 모두 해외로 입양됐다.

    22일 부산 동물학대방지연합에 따르면 이날 45마리를 끝으로 지난해 폐업 당시 구조된 개 80여 마리가 모두 입양됐다.

    지난해 7월 60년 만에 폐업한 구포 개 시장에서 구조된 개들은 그간 경주에 있는 동물보호위탁소로 옮겨져 해외 입양을 기다려왔다.

    올해 초부터 국제 동물보호단체 도움을 받아 미국이나 캐나다 등지로 입양됐다.

    입양을 기다리며 건강 악화로 죽은 개도 있지만 일부 강아지는 새 생명을 낳기도 했다.

    김애라 부산동물학대방지연합 대표는 "울컥하고 또 기쁘기도 하다"며 "한국에서 마지막 기억이 지옥이 아니라 행복하고 아름다운 기억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시와 북구는 개 시장 상인, 동물보호단체 간 지속적인 토론과 협의를 통해 지난해 7월 60년 만에 구포 개 시장 폐업에 합의했다.

    합의를 통해 상인들은 개 시장 폐쇄에 따른 생활 안정 자금을 지원받고 남은 개들은 해외로 입양하기로 했다.

    폐업 과정을 기록한 구포가축시장 백서도 발간돼 전 세계 100여개 언론사 외신기자와 해외 동물보호단체에도 배포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여론조사 왜곡 공표' 정봉주 前 의원 벌금형 확정

      22대 총선 당시 당내 경선 여론조사 결과를 자신에게 유리하게 왜곡해 유튜브를 통해 유포한 정봉주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벌금형이 확정됐다.대법원 1부(주심 신숙희 대법관)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정 전 ...

    2. 2

      요리대회 1등 자녀…유산은 자식 버린 아버지 손에 [조웅규의 상속인사이트]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3. 3

      [포토] 연일 한파에 움츠러든 출근길

      연일 한파가 이어지고 있는 30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네거리에서 시민들이 몸을 움츠린 채 출근길에 나서고 있다.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남부지방은 오전부터, 중부지방은 오후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